이곳은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소재한 삼성아파트인데요,이곳에서 구형 삼성홈오토를 떼어내고 4.3인치형 신형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옥련동에는 아파트들이 많이 밀집되어있는데 대부분 90년후반에 지어진 아파트들입니다. 대략 이시기들이 인터폰이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데 그래도 옛날물건들은 10년이상 썼으니 튼튼하게 생각이 드네요..
이곳 옥련동 삼성아파트 1층에 있는 공동현관로비폰입니다. 삼성제품이고요,하여 세대기기를 교체시에도 이제품과 호환이되려면 동사제품으로 설치를 하셔야 이곳 1층문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위사진의 로비폰은 칼라화상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로비폰의 노후정도에따라 1층영상등이 차이가 날수있습니다. 세대기기는 100% 새제품이기때문에 거의 문제가 생기지않습니다.
세대에 방문시 달려있던 구형홈오토입니다. 모델명은 101C이구요,102C,103C도 있는데요, 101C같은 경우 아나로그도 있지만 경비실과 로비폰이 디지털방식이라면 101C라도 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셔야됩니다.
기존배선들을 정리해서 신형비디오폰에 새롭게 결선을 진행합니다. 확실하고,안전하게... 기존제품은 가스감지기능도 있었지만 신형에는 없기때문에 연결은 하지않고 현관자석감지기정도만 연결을 했습니다. 참고로 현대제품의 7인치중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HAC-D70A라는 제품이 있는데 여기에 호환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제품은 공동현관영상선을 연결시 따로 영상출력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품의 경우도 그렇고 타사제품들중에서도 영상선입,출력으로 구분되어있는데, 이렇게 구분되어있을경우 만약 해당세대의 비디오폰이 분리되어있거나 고장이 발생한경우에는 윗집의 영상선에 문제가 될수있을수도 있습니다. VDin-VDout식으로 연결을 하지만 때로는 현대제품처럼 영상입력만을 연결하고 동축선은 그냥 맞쪼인하느게 오히려 나을수도 있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하여 설치한 제품은 삼성신형 4.3인치 디지털방식의 칼라핸즈프리비디오폰인 SHT-3625AMK입니다. 그런데.... "사진이 왜 저렇게 삐뚤어졌을까???" 제 스마트폰이 후진건지??? 사진을 잘찍는 사람이 있던데.. 카메라를 쓰는건 아닌것 같고.. 여튼 사진을 너무 못찍었네요,반듯하면 더 보기좋았을텐데...
제품의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세대현관 카메라를 통해 화상식별은 물론 음성통화가 가능하고,1층공동현관방문자의 화상식별,통화,문열림이 가능합니다. 또한 경비실과 쌍방통화도 가능합니다. 위모든게 가능하려면 옥련동 삼성아파트에서는 삼성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셔야만 가능합니다.
역시 4.3인치들의 특징인 화질이 정말 선명합니다. 이제품역시 화질이 좋은편에 속합니다. 1층 로비폰이 상태가 좋다면 1층영상도 좋은해상도로 나올수가 있습니다. 오래된 경우등등 문제가 있다면 이와 반대이겠죠.. 위사진 제품의 메뉴 아이콘중 첫번째 재택방범기능은 활성화 시켰습니다. 현관자석감지기가 정상작동이 되더군요..
야!! 사진좀 잘찍지!! 카메라도 이게모냐??? 사다리꼴로 나오고... 아뭏튼 현관카메라도 칼라화상이 가능한 케메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이전 그레이색상의 카메라에서 블랙으로 변경되었는데, 나름 괜찮은것 같습니다.
인터폰외에 도어락도 같이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게이트맨,삼성등등... 그리고 무선연동을 통해 인터폰상에서 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는데요여기서 잠깐!!!! 무선연동은 그냥인터폰과 도어락만 있다고 해서 그냥되는게 아니라, 첫번째 일단 도어락이 무선연동을 지원해야합니다. 비디오폰을 최신형으로 바꾸었는데, 도어락이 지원하지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겠죠.. 너무구형이나 그러한 도어락등은 무선연동을 지원하지 않고 게이트맨,삼성제품등이 무선연동을 무난하게 지원합니다. 특히 게이트맨제품은 손잡이없는 보조키타입도 대부분 지원하는 편입니다. 두번째 그리고 이와는 별도로 무선송,수신기 부품이 2개가 필요합니다. 돈주고 사는 제품입니다. 이 무선모듈 하나는 도어락에 하나는 비디오폰쪽에 삽입이되어야 비로소 무선연동이 가능합니다. 무선연동은 한마디로 옵션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되고,추가비용이 발생하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