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원미동에 소재한 풍림아파트인데요,이곳은 구형 삼성제조의 홈오토가 달려있습니다. 하여 삼성SDS의 신형 칼라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위사진은 원미동 풍림아파트의 1층 로비폰의 모습입니다. 삼성제조제품이고요,하여 세대기기를 교체시에는 반드시 삼성제품으로 그것도 디지털방식으로 교체를 하셔야 이곳 1층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곳 1층 로비폰은 칼라영상을 지원합니다. 이곳 타세대의 경우 구형 비디오폰이 아닌 인터폰이 달려있는 세대들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실내 인터폰박스안에 1층영상동축선이 들어있으므로 향후 비디오폰으로 교체시에는 1층 방문자의 영상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존제품은 이미 데어진상태였지만 SHT-102C홈오토였습니다. 102C라면 거의 디지털버스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여타 아나로그방식과는 호환이 되질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하여 이곳에 설치한 제품은 삼성제조의 아나로그제품이 아닌 디지털벙스방식의 제품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참고로 삼성제품은 아나로그,디지털 두가지 방식으로 출시를 합니다.
문제가 좀 있었는데요, 간혹 세대를 방문해보면, 아트월을 하면서 기존에 박스안에있는 실제로 중요한 선들은 빼내지않고 기존구형제품에 달려있던 하네스잭들만 빼낸경우가 종종있는데요, 실제로 이런하네스잭들은 대부분 쓸모없는 선들입니다. 실제로 중요한 선들은 배관안에서 나온선들입니다. 이번 경우에도 위사진상의 사각구멍을 기준으로 AC전원선과,카메라선들은 구멍기준 좌측상단부에 위치해있는데요, 도라이버로 그곳까지 도달하지도 않을뿐더러 손도 들어가지 어려운 작은 구멍이었습니다 또한 데이타,채널선들은 구멍기준 우측상단부에 위치해있었는데, 이모든 선들이 그냥 허공에 있는것이 아니라 작은 십자볼트로 보드에 쪼여져있기 때문에 저 선들은 빼내려면 나사를 풀러야하는데,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다루끼를 아주두껍게 대놔서 더욱 어려운상태였는데요,하여 그냥 넓게 뚫고 마감판을 대고 작업을 진행하자고 결론이 났다가, 고객분께서 제품만 설치하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운 말씀을 하셔서 저 사각구멍(더이상넓히기는어려움) 으로 손을 억지로 집어넣어 안쪽에 각종선을 십자볼트채 억지로 뜯어내서 겨우 빼낼수가 있었습니다. 손등이 엉망진창이 되어버렸네요.. 이번에는 우여곡절끝에 이렇게 라도 작업을 진행하였지만 목공분께서 마감을 하실때 이렇게 해놓으면 향후 아트월은 부분적으로 뜯을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마감판작업을 진행하게되고 아트월을 하는 의미도 없게 되겠죠..
억지로 빼낸선들에 신형제품에 맞게 결선을 하엿습니다. 이렇게 신형제품에 맞게 새롭게 결선을 하기때문에 구형제품에 달려있는 하네스잭들은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실제로 중요한선들은 박스배관안에서 나온선들입니다. 아트월을 하더라고 그걸 빼놓으셔야 한다는 말씁입니다.
우여곡절끝에 설치한 제품은 이곳 원미동 풍림아파트에 호환가능한 삼성SDS 4.3인치형 칼라고해상도 비디오폰입니다. 이제품말고 7인치형제품이 하나가 더있는데, 이제품이 가격 경쟁력이 있어 더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제품의 기능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세대현관 화상확인,음성통화,1층공동현관 방문자화상확인,음성통화,문열림가능,경비실과 통화등이 가능합니다. 다그런것은 아니고 해당 로비폰상태에따라 다 다르지만 이곳은 1층 영상화질이 정말 우수했습니다.
세대현관 구형흑백카메라에서 신형 칼라화상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세트교체되었습니다
현관문의 필수품 차별화된 페달말굽과 현관문의 또하나의 안전지킴이 역시 차별화된 신형안전걸이입니다. 해당페달말굽은 설치시,사용시 높이조절이 가능하여 오래 내구성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형안전걸이는 구형안전걸이와는 안전에 있어 비교불가한 제품입니다.
비디오폰,인터폰시공외에도 디지털도어락도 같이 시공하고있습니다. 게이트맨,삼성,코콤제품등을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세대내에서 좀더 편리하게 사용을 하기위해 인터폰과 도어락간 무선연동을 구성하여 인터폰에서 도어락을 열어주는 식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기능은 우선 구형도어락은 지원이 안되고 신형도어락중에서 게이트맨,삼성,코콤제품등이 지원이 가능하고, 또한 그냥 무선연겨이 되는 것이 아니라,무선송,수신 모듈이 각각 있어야되는 비용발생옵션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