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구로구 개봉동 현대1차아파트에서 구형 HA-270HC 인터폰을 신형 HAC-T170 비디오폰으로교체,개봉동현대아파트 HAC-T170 인터폰,HAS-R1041 현대인터폰

완두콩조아 2015. 6. 9. 16:29


새로출시된 제품을 먼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제품이 넷상에서는 예전부터 검색이 되었고 현대통신사이트에서도 제품설명도 되어 있습니다만.. 하지만 일반적인 유통은 되지 않은것 같구요,이제 이제품을 구할수가 있는데요, 일단 이제품은 아나로그/현대통신디지털전용겸용의 어찌보면 하이브리드방식의 비디오폰입니다. HAC-D70A가 그런것처럼 여타 아나로그인터폰시스템아파트에도 설치가 가능하고,현대통신디지털인터폰시스템전용아파트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포스팅할 개봉동현대아파트에도 당연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제 보급형라인업에서 HAC-D70A의 7인치형과 4.3치형의 HAS-R1041를 선택하시면서 설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구로구 개봉동 현대1차아파트입니다. 아파트 1층에는 차량을 주차할수 없고 지하에만 주차할수 있게한 구조가 나름 좋은 발상이라고 생각이드네요, 하지만 외부인들이 주차하기에는 좀 불편함도 없지않죠.이곳에서 현대통신 7인치터치방식의 비디오폰을 설치하였습니다. 



개봉동 현대1차아파트의 1층 공동현관 로비폰의 사진입니다. 현대통신제조사제품이고요, 당연히 현대통신제품의 세대기기로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앞서말씀드린 신형 4.3인치형 HAS-R1041도 역시 설치가능합니다. 참고로 위사진의 로비폰은 흑백영상으로 표시됩니다. 



기존제품은 현대통신 HA-270HC라는 제품인데요, 이런 모양의 현대제품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170HB,160HC등등 하지만 다 현대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들입니다. 위제품은 가스,화재기능은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미 현관문은 게이트맨 도어락으로 설치되어있었고요, 저는 설치한 HAC-T170제품과 게이트맨제품을 무선송.수신기기로 연동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연동을 시키면 비디오폰상에서 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완전장착전에 기본적인 Test등을 진행하였습니다. 간혹 장착후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었기때문에....



장착을 완료했고요,이제품은 현대통신 호환 고급형제품으로 7인치형의 대화면 칼라비디오폰입니다. 화면도 크고 전체적인 외관사이즈가 큼지막한 편입니다. 또한 기능들을 터치방식으로 사용할수가 있는제품입니다.



화면에서 경비실,공동현관,세대현관등등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는제품입니다



방문한 세대는 현관자석감지기는 달려있었으나 고장이었고, 가스감지기는 천정에 달려있었습니다. 이제품이 화재감지기 기능은 있지만 현세대에는 라인이 입선되어있지 않고 천정부착형 화재감지기로 대체된 상태였습니다. 만약 인터폰박스안으로 화재라인,가스라인,방범라인등이 들어와있고 기존제품이 그런기능들을 사용한 현대통신호환아파트의 경우라면 이런 감지기들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가스감지기 결선시 절대로 전원이 인가되어있는 상태에서 가스감지기선의 +,-선이 닿으면 안됩니다. 닿게되면 제품 내부의 가스감기지부 저항의 타게될것입니다.



현관카메라도 구형흑백카메라에서 칼라화상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세트교체되었습니다



제가 하는일은 위의 인터폰설치외에 디지털도어락도 설치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드린 도어락과 인터폰간 무선연동을 구성하여 세대내에서 현관방문자에게 도어락을 열어줄수도 있습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죠!!! 그러나 돈이 들어간다는게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