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고속도로의 끝인 인천 중구 신흥동3가에 소재한 신흥동현대아아파크아파트입니다. 맞은편에 인하대병원이 있는 아파트입니다. 제가 예전에 용현5동에서 가게를 했을당시 2001년도에 이아파트가 입주를 시작했었는데 근 15년이 흐른뒤에야 인터폰이 교체가 되는군요.. 뭐 고장이 나서 교체가 된경우도 있지만 인테리어를 하면서 교체를 하는경우도 많습니다. 이경우도 그런것 같구요. 이곳 1층은 위사진처럼 공동현관에 로비폰이 달려있습니다. 현대통신제조사 제품입니다. 하여 세대기기를 교체시에는 동일회사의 제품으로 교체를 하셔야합니다.
세대에 도착했을때에는 인테리어는 거의 마무리된 상태였습니다. 비디오폰은 떼어져 있었고, 기존 위사진의 우측부분에서 좌측으로 이동된 상태였습니다. 뭐 잘만 결선해 놓으면 라인은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위치를 이동하는경우에는 원선에서 따올때 정말 제대로 결선을 해야하고 결선후 차분히 문제가 없는지 확인또한 해보아야합니다. 나중에 중간 쪼인트부분에서 문제가 생겨 아트월 혹은 마감한 벽면을 뜯는 최악의 경우는 생기지 않게 신중한 작업이 선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아나로그라인도 그렇지만 디지털방식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일단 결선을 완료하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경비실통화소리가 안들리길래 확인해보니 보호비닐이 2중으로 되어있어 겉비닐이 스피커부분을 완전히 덮고있어서 안들린거였더군요..이것도 경험이군요..
설치한 제품은 이번에 현대통신에서 새롭게 출시한 4.3인치형의 비디오폰입니다. 이제품은 HAC-D70A와 마찬가지로 아나로그/디지털 겸용의 제품입니다. 아나로그현장에서도 이제품을 설치하실수가 있습니다만 다른 디지털아파트에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현대제품에는 4.3인치제품이 없었었는데, 새롭게 출시되었구요,모델명은 HAS-R1041입니다. 디자인도 세련되고 크기또한 적당하고 나름 괜찮은 제품입니다.
설치한 이제품은 이곳 인천시 중구 신흥동3가 신흥 현대아이파크아파트에 호환가능하며, 현대 디지털방식의 인터폰시스템을 사용하는 아파트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이제품으로 세대현관화상확인,음성통화,경비실,1층로비의 화상확인,음성통화,문열림이 모두 가능합니다.
현관카메라를 통해 모니터로 비춰진 화상이 정말 또렷하고 선명하였습니다. 대게 4.3인치비디오폰들이 화면이 선명하지만 이제품도 정말 또렸한 화질을 표시했습니다. 물론 세대현관화상을 말하는것입니다.
4.3인치대의 비디오폰들이 보급형들이 많은편인데, 이제품은 디자인도 우수하고 크기도 그리 작지도 않고 아나로그/디지털겸용방식에다 나름 4.3인치대의 비디오폰들중에서 디자인,성능등이 우수한 편에 속하는것 같습니다. 설치한 보람이 있네요..색상은 화이트만..
세대현관 카메라도 기존 구형흑백카메라에서 칼라화상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세트교체되었습니다
인터폰설치외에 도어락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어락과 인터폰간에 무선연동을 구성하면 세대인터폰상에서 세대현관 도어락을 버튼하나만으로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지요!! 하지만 기본기능은 아니고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옵션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