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남동구 남촌동 남촌마을 풍림2차아파트에서 HI-101 인터폰을 삼성SDS SHT-3527XM 7인치 비디오폰 으로교체, 남촌동 풍림아파트 호환 인터폰

완두콩조아 2015. 9. 9. 12:11


이곳은 인천 남동구 남촌동에 소재한 풍림아파트입니다. 일전에는 풍림3차를 갖다왔는데 이번에는 풍림2차에서 기존 구형삼성인터폰을 신형 7인치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설치된 게이트맨 보조키형도어락과 삼성비디오폰간 무선연동도 하였습니다.



위사진은 남촌동 풍림아파트1층의 공동현관의 모습입니다. 자동문 로비폰이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여 기존시스템과 호환되는 세대기기로 설치를 해주어야 이곳과 별무리없이 호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세제품설치시 이곳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세대를 방문하여 기존에 달려있던 제품을 확인하니 구형 음성전용 HI-101이라는 인터폰이었습니다. 인터폰이지만 디지털방식이라서 세대기기를 신형으로 교체시 역시 디지털방식의 SHT-3527XM으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인테리어 아트월을 이전에 진행하여서 새로 7인치 SHT-3527XM으로 교체시 새롭게 걀선을 해주어야하는데 입구가 너무작아서 넓혀서 작업을 진행했지만 결선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보기에는 좋겠지만 기존박스를 매립하고 옆으로 이동도 한경우에는 신형으로 교체시 사실 어려움이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걸려도 선을 잘 찾아내서 결선을 하였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삼성의 신형 비디오폰인 SHT-3527XM으로 이곳 남동구 남촌동 풍림2차아파트및 1,3차에도 호환이 됩니다. 위사진 제품전면에는 보호필름이 붙어있기 때문에 사용할시는 떼버리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경우에는 제품뒷부분에 마감판없이 작업이 진행된경우이고 만약 마감판이 필요한경우라도 준비가 되어있으니 문제가 없습니다.마감판도 일반적인 기성품마감판과 좀더 제품과 어울리고 인테리어측면에서 효과적인 펄이들어간 아크릴마감판도 준비되어있습니다.   



화면크기 7인치라서 가시성이 좋습니다. 디자인도 미려하고 탄탄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디자인상까지 수상한 그런 제품입니다. 참고로 이제품말고 약간 저렴한 4인치대의 제품도 있습니다. 기능상에서의 차이는 거의 없고 화면크기 차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한 이제품 SHT-3527XM으로 이곳 남동구 남촌동 풍림2차아파트에서는 1층 방문자와 화상식별 통화가 가능하고 자동문도 열어줄수가 있고 경비실과도 상호 통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세대현관 카메라를 통해 화상식별 통화도 가능합니다. 남촌동 풍림아파트에서는 오직 위설치한 제품등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세대현관 카메라도 기존 음성지원만 가능했던 기기에서 이제는 칼라화상으로 방문자를 식별하고 통화가 가능한 카메라로 교체되었습니다. 7인치 비디오폰의 카메라는 위사진의 실버색상의 카메라입니다.



이번에는 현세대에 이미 설치된 보조키형 게이트맨도어락과 무선연동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디지털도어락도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게이트맨 삼성제품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연동은 한마디로 부가옵션상품으로 설치된 비디오폰과 도어락간 무선구성을 하여 비디오폰상에서 현관도어락을 열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