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중구 신흥동1가 신흥동대림아파트에서 구형 HA-180F 인터폰을 HAC-D70A 비디오폰과 게이트맨 도어락 WP-100F 교체,중구 신흥동 아파트 인터폰

완두콩조아 2015. 9. 21. 12:27


인천시 중구 신흥동1가에 소재한 신흥동 대림아파트입니다. 이곳에서 구형현대 인터폰과 구형 웅진도어락을 호환되는 현대비디오폰과 게이트맨도어락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이곳은 3개동으로 이루어진 아파트입니다.



이곳 신흥동대림아파트 1층 공동현관에는 자동문로비폰이 있는데요,디지털방식의 로비폰으로 세대기기를 신형으로 바꾸실때는 동일회사의 버스방식의 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해주셔야 호환이 가능해집니다. 반드시 같은회사제품으로만 설치가 되야합니다.



세대를 방문했을때 달려있던 구형 현대통신 HA-180F제품인데요, 참고로 이제품말고 Hip-7000이라든가 HA-4100H등이 달려있는 아파트들은 HA-180F등이 달려있는 아파트들보다 먼저 지어진아파트들이 대부분입니다. 위사진의 인터폰이 달려있는곳은 그래도 2000년초에 지어진아파트들이 대부분입니다. 위제품역시 마감판작업이 예상됩니다. 



디지털현장이라고 해서 거의 대부분이 1층에 자동문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1층에 자동문없이 경비실공용라인만 디지털식으로 되어있는곳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1층에 자동문이 있는경우 그로비폰에서 각세대로 영상라인이 입선까지 되어있을경우 화질에 대해서 말씀드려보자면 일단 벽속배관에 들어있는 선들은 대부분 문제가 생길경우는 드뭅니다. 그러나 1층의 로비폰이 노후되거나 아니면 상태가 안좋거나 1층에서 각세대로 영상선을 동축을 쓰지않고 TIV선등으로 사용했을경우등에는 1층로비영상화질이 썩안좋을수도 있습니다. 비디오폰들은 거의 문제가 없으며,초기불량은 거의 0%대 이기때문에 1층영상화질에 영향을 주는 원인은 로비폰과 영상라인입니다.



설치한 제품은 이곳 인천시 중구 신흥동1가에 소재한 신흥동 대림아파트에 호환가능한 현대통신 7인치제품인 HAC-D70A제품입니다. 7인치 일반형중에서 가장 많이 설치되고 있는제품입니다. 색상은 아이보리색상입니다. 기존제품 HA-180F와의 크기차이로 인해 떼어낸복스를 마감할 블랙펄아크릴마감판을 부착후 제품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한 이제품 HAC-D70A는 이곳 신흥동 대림아파트에서는 1층 방문자를 모니터로 확인이 가능하고 통화도 가능하고,문열림 또한 가능합니다. 경비실통화는 기본이고,세대현관방문자의 식별및 통화모두가 가능합니다. 이모든 기능은 현대통신 버스방식의 비디오폰을 설치하였을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화면크기 7인치대화면이고 칼라핸즈프리방식의 비디오폰입니다. 비디오폰색상이 화이트계열이라 블랙마감판과 잘어울립니다



세대현관 카메라또한 기존 구형흑백지원 카메라에서 칼라화상을 지원가능한  카메라도 같이 교체도 되었습니다



추가로 작업한 내용은 기존 구형도어락교체입니다. 게이트맨도어락중에 핸들일체형중에서 약간 고급형인 터치스크린타입도 있었지만 어르신께서도 함께 사용하신다고 슬라이딩방식의 번호키패드방식의 도어락을 원하셨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게이트맨의 클래식한 느낌의 도어락인 WP-100F입니다. 뚜겅을 올리고 숫자를 직접누르는 방식과 터치키접촉의 두가지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인들분들도 사용하시는데 별무리가 없는 그런제품입니다.



이제품 게이트맨 WP-100F는 내화기능 탑재 도어락입니다. 화재시 대응이 가능한 도어락입니다. 세이프핸들기능또한 탭재되어있어 안전하게 사용하실수가 있고,이기능이 불편할경우 해제도 가능합니다.



위사진의 설명은 옵션 별매기능인 인터폰과 도어락간 무선문열림연동입니다. 한마디로 세대비디오폰상에서 세대현관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주는 기능입니다. 이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두가지 조건이 만족되야하는데,첫번째로 설치된 도어락이 먼저 무선연동을 지원해야합니다. 일부지원되지않는 도어락등이 많은 편입니다. 두번째로 별도로 구매되는 무선송수신기기가 있어야만 비로서 무선연동이 가능합니다. 절대로 기본기능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