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코콤인터폰/김포 풍무동 당곡마을 범양아파트 고장난 한국통신 코콤 710-SAM HOME AUTO 를 KCV-B374 비디오폰으로 호환가능

완두콩조아 2016. 3. 20. 15:52


영화 싫어하시는분은 별로 없는듯한데요,아주 예전에는 영화들이 귀해서 그리재미없어도 귀하게 보곤했는데,요즘엔 넘쳐나는게 영화라 일단 리뷰를 보고 열명중 2~3명정도만 안좋은 평을 하면 망설이고는 합니다. 한마디로 넘쳐나니 보는사람도 골라보는게 약간의 스트레스 일정도겠지요,모든 쟝르는 다 보지만 저는 공포영화만은 거의 보지않습니다. 일단 무서운것보다는 하드고어의 유혈낭자가 제코드에는 안맞는거같아, 제가 처음 극장을 간건 35년전 국민학생일때 형따라 지금의 이수역근처 남성극장으로 알고 있는데 당시 캐리라는 공포영화를 보았습니다. 당시 캐리는 브라이언 드 팔마감독의 캐리인데요, 몇년전 캐리가 리메이크된것 같더군요, 지금도 캐리의 두장면은 잊혀지지가 않고 당시 국민학생이던 저는 트라우마가 오래간 편이었습니다. 한장면은 액체(?)를 뒤집어쓴 장면과 엔딩씬인 무덤에서의 장면...보통 영화를 보는건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는게 목적인데, 공포영화를 보는것은 저에겐 스트레스를 더욱 주는 느낌이랄까요?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네! 산다는게 공포라구요.. 요즘같은때는 그런말도 충분히 일리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김포 풍무동 당곡마을 범양아파트에서 연락을 주셨는데요,기존 입주때부터 사용하고 계셨던 한국통신 코콤의 710-SAM HOME AUTO라는 인터폰을 이곳 범양아파트에 호환되는 비디오폰인 KCV-B374제품으로 교체!  



풍무동범양아파트 1층 공동현관의 모습입니다. 아마도 처음엔 이런시설이 없었고 나중에 필요에의해 추가장착을 한것 같은데요,그러면서 코콤의 로비폰을 신설하였습니다. 해당로비폰은 특정경비실기기와 특정모델에 한해 호환되는 로비폰입니다. 



여기서 호출하고 세대로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기존 세대에서는 처음입주때 사용하던 기기라면 이곳 1층영상은 보실수가 없습니다. 비교적 설치한지 그리오래되지 않아 보이는 상태이더군요.



기존제품은 코콤 한국통신,야기서 한국통신은 코콤의 예전상호입니다. 위사진의 제품은 710-SAM HOME AUTO라는 제품으로 이제품은 디지터털중앙집중방식에도 사용되고 아나로그방식에도 사용되고 이곳에도 사용되는 다방면에 설치되는 그런 제품입니다. 이곳에서는 디지털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매립형이라 마감판이 필요하겠습니다.



일단 떼어내고 기존제품은 홈오토이다보니 선들이 아주많은데요,필요한선들만 추려냅니다. 기존제품의 일부 감지기기능등은 KCV-B374제품에서는 더이상 사용할수가 없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이곳 김포 풍무동 당곡마을 범양아파트에 호환가능한 코콤의 KCV-B374라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이제품과 짝을 이루는 흑백제품인 KIV-121은 이곳에서 호환되지 않습니다. 원래 KCV-B374제품도 AM-10KP라는 마스터기에 연동되서 사용하는 제품인데,특정경비실기,특정로비폰일때만 이제품을 유일하게 호환되어 사용할수있는 환경이 됩니다. 



설치한 이제품으로 경비실쌍방통화가 가능하고,세대현관통화는 물론 이번 세대의 경우 기존 사용하고 계시는 게이트맨 보조키타입의 도어락과 무선연동을 원하셔서 세팅해드렸습니다(옵션부가기능) 그리고 1층공동현관방문자의 화상식별및 통화 문열림도 가능합니다. 어찌보면 코콤의 4선버스방식의 비디오폰들중에서 약간의 고급형인 KCV-B374의 특혜라고 봐야할것입니다.



기존제품 매립부를 기성품마감판을 사용하여 마감하고 제품을 장착하였습니다



기존에 달려있는 구형흑백카메라입니다. 이제는 떼어버리고 교체를 하여야겠죠! 본체와 카메라는 세트구성입니다. 설마 이것까지 옵션이라면, 아주 그냥!!



코콤의 신형카메라도 세트교체되었습니다. 화각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품설치후 하단의 작은 볼트를 조립하여야하는데,이게 만약 잘못끼워지면 뺄때 정말 개고생합니다. 아마 빠지지않을수도 있습니다. 아주 조심해야할듯.... 인터폰제조사들이 카메라를 장착하는 부분에서 좀더 설치자입장에서 제품을 생산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사도 별로 마음에 안들고..



만약 중문이 있는 경우 도어락과 인터폰간 무선구성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편리함에는 반대급부가 있듯이 이기능은 기본기능이 아닌 비용이 발생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전제조건으로 도어락이 인지도 있는 신형급이어야하고 무선기기가 추가되어야하는 기능입니다. 위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