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테고리에서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는건데요, 이곳 인천 부평구 부평동 근처에서 2010년식 아반테HD자동차키를 잃어버렸는데요, 그래도 다행히 도움을 드려서 분실차키를 제작하였습니다. 아반테HD는 제가 알기로는 2007년까지는 도난방지 이모빌라이저였는데 물론 그이전 이반테XD도 일부 이모빌차량이었습니다. 그런데 해당위차량은 2010년식으로 이모빌탑재되지는 않았습니다. 말인즉슨 키를 분실후 제작한다음 별도의 스캐너등록필요없이 그냥 시동이 가능합니다. 도난방지차원에서보면 보안은 약간 취약한데 이게 일전에 불편한민원이 있어 이렇게 변한거같기도 하다는 말이 있더군요.
하늘이 정말 아름답네요, 뷰티풀데이입니다. 그래도 올여름은 작년보다는 더위가 덜하긴했는데,그래도 비는 정말 많이 왔었죠! 파란하늘을 보며 찡그리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듯...
이제 운전석키홀에 텐션을 걸고 픽과 리딩을 할차례인데요 이러한 과정이 전체과정의 거의 90%입니다. 핀높이의 정확한 추출은 원본과 똑같은 자동차키를 만드는 핵심이죠
이작업도 눈이 좋아야 하는데 노안이 온지도 오래되고,픽을하여 돌려놓고 높이를 추출해내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기준 아반테HD부터 그리고 포터2부터 열쇠인들이 차키제작을 하기 어렵게되었던 시점인데요 아반테HD도 이전 4단계에서 5단계로 작업자에게 조금은 더 눈이 피곤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리하여 보조툴을 이용하여 도움도 받아보기도 하고요...저거 만든 이지근이라는 사람,열정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뻰치다음으로 이제는 골동품이 되어버린 작두재능이입니다. 그래도 나름 4단계 날키에서는 사용하는데 큰무리는 없습니다. 이제는 수치제어차키조각기,일종의 밀링머신이 그자리를 대신하지만요
제작이 완료되었고요 사진상의 하나는 아반테HD 하나는 NF소나타입니다. 비교하기위해서인데요,키재료가 측면날부분이 원래 두꺼워야하는데 일부재료는 가늘어서 동일한 핀높이로 컷팅해도 가늘은재료키는 시동이 걸리지않더군요 제조사에서 재료를 제대로 만들어야하는데 원가절감만 신경쓰느라고...
분실차키제작후 시동을 걸기전입니다. 만약 이모빌라이저라면 세루는 도는데 시동이 걸리지않을것입니다. 그러한 차량은 별도의 키재료와 스캐너등록이 필요합니다
RPM이 올라가고 시동이 걸렸습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동 근처에서 2010년식 아반테HD자동차키를 잃어버렸는데요, 도움을 드려서 아반테HD 분실차키 제작을 해드리고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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