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 남동구 남촌동 풍림아파트 오래된 삼성 인터폰 HI-101을 SHT-3625PM 디지털식 비디오폰으로교체하였음, 남촌동 풍림아이원 삼성인터폰교체작업

완두콩조아 2014. 10. 11. 16:55


인천 남동구 남촌동 풍림아파트입니다. 이곳은 3개단지로 구성되어있는데 삼성디지털방식의 인터폰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여 비디오폰교체시에는 동일 삼성의 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과만 호환이 됩니다. 



삼성인터폰시스템을 채택한 아파트들중에서 아마도 1,2순위를 다툴정도로 많이 보급된 삼성 공동현관로비폰입니다. 향후 인터폰을 교체시 삼성디지털방식으로 교체를 하여야만 1층의 이 공동현관로비폰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타회사제품을 설치하면 이문을 못열어줍니다.



현재 이세대에 달려있는 현관자기입니다. 이것은 음성전용이기때문에 카메라라고 표현하기는 좀 그렇고요... 새로 3625PM으로 교체를 하게되면 이곳 현관 카메라까지 세트로 교체가 됩니다. 이제는 현관,공동현관 모두 얼굴을 보면서 통화가 가능합니다.(이제부터는 싫은사람 문안열어줘도됩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인터폰입니다. 모델명은 HI-101으로 단순해 보이지만 디지털버스방식이고요, 하여 교체시에도 디지털버스방식의 비디오폰과 호환이 됩니다. 주로 아파트에는 이제품말고, SHT-305,SHT-308,SHT-401W,SHT-101,2C등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위사진을 보면 공동현관 영상동축선이 그냥 한가닥으로 되어있는데, 현세대에서 영상지원이 필요없어 사용하지 않은것입니다. 이제는 사용하기때문에 반으로 잘라 속심과쉴드를 구분하여 연결해주어야겠죠..



기존의 사각박스구멍을 메꾸기위해 마감판을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거치형으로 출시되기때문에 마감판작업을 해야합니다. 이 마감판작업이 사실 귀찮고 시간도 꽤걸리는 작업입니다. 빌라같은곳보다 아파트가 대부분 마감판작업을 하기때문에 시간이 좀더 걸리는 편입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색상은 블랙만 출시됩니다. 아나로그는 화이트도 있는데 사실 블랙이 좀더 이쁜것 같네요..



이제품 3625PM은 화면크기 4.3인치이며,기능으로는 현관확인,현관통화,경비실쌍방통화,1층공동현관통화등이 있습니다



옵션으로 세대현관의 디지털도어락과 무선연동시키면 방문자를 확인후 비디오폰상에서 세대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위사진은 1층공동현관영상사진입니다. 이전에는 인터폰으로 통화만 했었는데,이제는 1층현관도 확인을 할수있어 많이 편리해지젰죠.. 참고로 위사진의 영상은 1층에 공동현관 로비폰이 있는경우만 해당됩니다. 삼성시스템을 사용하지만 1층공동현관 로비폰이 없는경우도 같혹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 남동구 남촌동 풍림아파트에서 구형삼성인터폰을 신형 삼성 SHT-3625PM비디오폰으로 바꾼작업을 보았습니다.



현관카메라도 위사진처럼 바뀌었습니다. 삼성제품은 벨소리가 다양하여 기호에 맞게 벨소리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