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풍림아파트에서 구형 삼성 SHT-401W 인터폰을 신형 SHT-3625AMK 비디오폰 으로교체,계양구 효성동 풍림아파트 비디오폰

완두콩조아 2015. 7. 6. 10:51


이곳은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소재한 풍림아파트인데요,이곳에서 저는 기존에 달려있던 구형삼성인터폰을 신형 4.3인치형 3625AMK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간혹 신형이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나,이제품은 그냥 이전부터 쭉~~~ 이어져 생산되는 제품입니다. 4.3인치형 보급형 중에서는 유일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효성동 풍림아파트 1층 공동현관 로비폰입니다. 삼성제조제품입니다. 하여 세대기기를 교체시에는 동일한 삼성제품으로 교체를 하셔야만 합니다. 지겹도록 반복되는 내용이지만 처음 이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하고 똑같은 내용을 계속반복합니다. 삼성제품으로만 설치하셔야지만 이곳 효성동 풍림아파트에서는 기존 인터폰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먼저 도착한 도배팀들이 도배를 하고 계셨고, 제품은 이미 떼어진 상태였습니다. 기존 제품은 SHT-401W 제품으로 버스방식의 흑백비디오폰이었습니다.   



기존 구형잭과는 호환되지 않기때문에 신형제품에 맞게 재결선을 해야합니다. 기존에 있는 데이터,채널선들은 아주 가늘은 선들이기 때문에 결선이나 선탈피시 조심해야 합니다. 선이 가늘으니 끊어질수도 있고요..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위사진처럼 기존에 비디오폰이 달려있던 매립박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테리어를 하시면서 이러한 매립박스를 막는다던지, 아니면 좌우측으로 위치 이동을 하는경우도 종종있습니다. 물론 보기좋게 설치를 하시는 의도이시겠지요.. 하지만 세월이 흘러 혹시라도 비디오폰이나 라인상태에 문제가 생겨 보수할경우가 생겼을경우 최악의 경우 기존 아트월이나 매립마감된 부분을 뜯어야 할수도 있습니다. 뭐 최악의 경우이기는 하지만요.. 하여 가능하다면 기존 인터폰이 있던 자리를 그대로 유지한채 그곳에 비디오폰을 설치하시는것을 저는 권장해드립니다. 나중에 배관을 통해 입선을 하더라도 위치이동이나,아트월을 쳤다면 입선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설치한 제품은 이곳 계양구 효성동 풍림아파트에 호환가능한 삼성 SHT-3625AMK 제품입니다. 블랙색상 한가지로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제품말고 7인치형 제품이 한가지가 더 있는데 이제품보다는 고가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기존구형제품도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상태였고요, 이제품으로 1층 공동현관 로비폰을 통해 방문자 화상확인,음성통화,문열림이 가능하고,세대현관 방문자와도 화상확인및 음성통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경비실과 상호통화도 가능합니다.  



4.3인치 이지만 화질은 정말 선명합니다. 위사진처럼 기존에 달려있던 매립박스를 마감하는 마감판을 먼저 시공하고 제품을 설치하였습니다. 마감판은 기성품과 아크릴중에서 선택하실수가 있습니다.   



세대현관 카메라도 기존 구형흑백카메라에서 칼라화상지원이 가능한 카메라로 같이 교체되었습니다  



인터폰설치외에 도어락도 같이 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손잡이 일체형 도어락중에서 여는 방식에 의해 밀고 당기는 푸시풀제품이 있고,기존 방식의 레버형으로 밑으로 내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둘다 무난한 제품입니다. 푸시풀형 제품을 원하신다면 아직은 삼성제품이 인지도가 더 있는것 샅고,기존 클래식방식의 레버형을 원하신다면 게이트맨제품도 무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