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착단자,압착기,압착단자찝기,압착공구,압착공구찍기,압착단자찍기,전선압착단자사용해서찍기,전선압착단자,압착단자에전선찍기,압착공구로전선찍기
위사진은 압착공구를 이용해 전선에 압착단자를 넣고 찍은모습입니다. 해당전선에 맞는 압착단자는 규격별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압착단자는 UL인증받은제품이 더욱 두껍고 튼튼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조금더 비쌉니다. 사용방법은 해당전선에 맞는 이를테면 해당전선이 6SQ라면 6SQ용 압착단자를 준비하고,역시 압착기의 6SQ스타콘부분에 놓고 찍으면됩니다. 찍을때 앞부분을 찍을것인지,뒷부분을 찍을것인지 의견이 갈리는데,원래 규정대로라면 갈라져 용접된부분을 찍는게 맞다고 하더군요. 위사진을 보면 갈라진부분에 스타콘을 놓고 찍은경우입니다. 그리고 전선을 압착단자에 넣을때 너무 길면 사진처럼 삐져나올수있으므로 적당한길이로 자른후 넣어주시면되구요,말단처리는 PVC절연고무를 씌워주면되겠습니다. 압착공구로 찍을때 어느정도의 힘으로 찍어야되는것에대해서는 압착공구를 손에쥐고 당길때 일단 한번 당기면 거꾸로는 풀리지 않습니다. 즉 손에 쥐고 끝까지 당겨야 끝부분에서 자동으로 풀리기 때문이며,여기까지 찍으면되겠네요.
위사진은 압착공구를 이용해 압착단자를 찍은 뒷부분사진인데요,좌측사진은 뒷부분에도 압착공구에 둥그렇게 눌린자국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번째사진은 전혀 눌린자국이 없습니다. 같은규격의 스타콘으로 찍었다면 눌리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너무 세게 찍는것도 아니라면,너무 헐렁하게 찍는것도 아니라고봅니다.
위사진은 전선과압착단자는 같은규격이고 압착공구으이 스타콘에 틀릴때의 경우입니다. 좌측은 전선과압착단자보다 한치수큰 스타콘으로 찍은경우이고,우측은 전선과압착단자보다 한치수 작은스타콘으로 찍은경우입니다. 우측이 과도하게 찍힌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동일한 규격의 스타콘이 없을때 한치수큰 스타콘으로 세게 찍어주는것이 좋을것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