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동/차키와 리모컨으로 분리된 자동차키를 하나의 폴딩키로 제작가능한차량 TG그랜저 NF소나타 아반테HD 액티언등이 있어요
이번포스팅을 통해서 국내자동차중에서 인기많았던 일부차종에 대해 기존에 차키와 리모컨을 각각 소지하였거나 또는 큼지막한 일체형리모트키로 불편했던것을 원폴딩키하나로 통합되어 간지도나며 사용도 편리한차키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포스팅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부천상동차키와 리모컨으로 분리된 자동차키를 하나의 폴딩키로 제작가능한 차량은 TG그랜저와 NF나타 그리고 아반테HD와 카이런 액티언 그리고 싼타페CM등입니다. 이외에도 더있지만 여건상 다다룰수는 없는거 같고요 위에서 열거한차량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가능하다는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년식이 짧은 차량들의 폴딩키 스마트키또는 년식이 오래된 차량들이 차키및 이모빌라이저등의 제작이 가능하고요
이번 포스팅의 차량인 NF소나타에 대해 아래사진에서도 나와있지만 원리는 이렇습니다. 두개를 하나로 합치는데 뭐 개조하는성격이 아닌 온보드PCB로 완전체로 생산된 제품입니다 국산차만 해당되는것이 아닌 전세계차량들의 구형차량들에 호환이 되게끔 생산된 전문제품이죠
이번 포스팅의 해당차량인 현대자동차 NF소나타인데요 이번 부천상동 차키와 리모컨으로 분리된 이자동차키를 하나의 폴딩키로 제작가능한 차량들중의 하나인 자동차로 적용차량들중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고요
시간을 들여 좀더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차량말고 더있는데 대표차량만 일단 포함시켰습니다. 특히 쌍용자동차의 액티언과 액티언스포츠 렉스턴2 카이런 코란도스포츠차량의 큼지막한 리모트키를 원폴딩키로 제작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적용가능한 원폴딩키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선호도가 높은 폴딩키를 대표사진으로 올려보았습니다.
이번 부천상동에서 차키와 리모컨이 분리된 자동차키를 하나의 폴딩키로 제작이 가능하기위해서는 위에서 열거한 과정은 어찌보면 사이드로볼수 있고 메인은 실제 키를 가공하는 과정입니다. NF쏘나타의 차량에서 해당 키뎁스를 정확히 추출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전용컷팅머신에서 블레이드를 가공후 원폴딩키에 고정하고 온보드PCB를 NF쏘나타에 맞게 제네레이팅해주었습니다.
뭐 모르시니 그런말씀 하시겠지만... 그냥 이렇게 만들어진 폴딩키를 바로 사용한다면 말이되지않겠죠! 전용진단기를 사용하여 해당차종으로 들어가 리모컨을 등록시켜주어 해당차량에만 사용이 가능하게합니다
시동도 잘걸리고 잠김 열림 트렁크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부천상동 차키와 리모컨이 분리된 자동차키를 하나의 폴딩키로 제작가능한 차량이었던 TG그랜저 아반테HD 싼타페CM 그리고 액티언 앤티언스포츠 카이런 들중 NF소나타에 적용해본 사례였습니다
해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찍은 역광사진입니다. 중간에 저게 달인지 모르겠는데 어쨓든 역광사진도 멋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돌아서 찍은 순광(?)이라고 해야하나.. 파란하늘이 정말 보기좋습니다 날씨는 인간에게 절대적인 영향력을 끼치는데요,날씨가 좋으면 기분도 좋습니다 뷰티풀데이라는말이 생겨난 이유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