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식 르노삼성의 SM5차량입니다. 스마트키타입이고요 해당차량의 시동키를 분실하신상태여서 현장도착후 스마트키를 만들었습니다. 위차량은 닛산삼성2세대 SM5로 현3세대보다는 작업시간이 좀더 소요돼요
무난하고요 잔고장이 없는차량으로 인기가 많았던 차량인데 아직도 도로에서 보면 많이 굴러다니는 차량중하나입니다. 그럼 이제 위차량의 잃어버린 스마트키의 제작과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해당차의 이모빌라이저를 등록하기위해서는 4자리 핀코드가 필요한데요 그걸 알아내기위해서는 좀 과정이 복잡합니다. BCM이라는 장치를 뜯어야만 하지요 요즘 국산차량의 스마트키제작에 비해 몇배의 시간이 소요되는 차량입니다. 아마도 2010년식까지 말이죠
년식에 따라 스마트키의 구형과 신형이 구분되는데 모양은 똑같이 생겼습니다. 다만 주파수가 다를뿐 서로엇갈려 등록은 되지않습니다.
차량에서 BCM을 뜯어서 마이크로칩에서 핀코드를 추출해내고 있는 모습인데요 총4자리의 비밀번호가 필요하고 이걸 스마트키제작시 등록을 해주어야만 최종제작이 완료되는 중요한 코드에요
이제 코드가 추출되었으니 이모빌라이저키를 가공해야겠네요 저 손잡이속에는 칩이들어있어 시동을 걸때 통신을 하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그냥 막키로 시동걸리는 차량이 아니에요
전용컷팅머신으로 가공을 한지라 키는 아주 원본처럼 잘맞았습니다. 아니 원본이나 마찬가지에요 등록후 이키로 시동을 걸수도 있습니다.
스캐너를 이용하여 2007년식 르노삼성의 SM5스마트키를 동록하였는데요 이후 인텔리전트리모컨도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만 간석동에서분실한 SM5자동차키를 최종만들수가 있었고요
이제 정상적으로 차량의 운행이 가능해졌습니다. 2세대 삼성SM5,7등의 차량들이 위스마트키를 사용하여 운행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포스팅은 차량은 르노삼성SM5 2세대차량이었고요 만약 2010년식이후의 3세대 SM3,SM5,SM6,SM7 그리고 QM3 QM5차량의 스마트키가 분실되었을경우에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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