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 부천 삼성 HI-101 구형인터폰을 신형삼성 SHT-3625PM 인터폰,비디오폰으로교체,신도림동 삼성 SHT-3625PM 인터폰교체,병방동 서해아파트인터폰

완두콩조아 2014. 9. 29. 19:17


구형삼성 인터폰인 Hi-101모델입니다. 단순하게 보이지만 삼성 디지털방식입니다. 하여 새로 비디오폰으로 교체시에는 삼성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으로 교체해주셔야 1층 공동현관 자동문,경비실상호통화등이 가능해집니다. 일부 현관통화만 되기 위해 아무거나 교체하는경우가 있는데,되도록이면 동일 시스템으로 교체해주시는것 권장해드립니다. 경비실과 상호통화는 필요할때 요긴하게 됩니다.



구형제품을 떼어내면 배선들이 보이는데 새로운제품을 재결선해주어야합니다. 결선의방법으로는 주로 엔드캡을 사용하고 경우도 있고,절연테이프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저같은 경우는 절연테이프로 마감합니다. 시간이 더 오래걸리지만 나름 마음이 놓이는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엔드캡안에서 풀려버린 선 한가닥을 보았는데,그게 뇌리에서 떠나질 않네요..



요즘에는 대부분 거치형으로 나오기때문에 기존구형제품을 떼어내면 사진처럼 큰박스구멍이 생기게됩니다. 구멍을 막는 마감판은 딱히 정해진게 아니라 여러가지 재료가 있습니다. 기성품으로 나오는마감판도 있고, 위사진처럼 아크릴재료를 이용해 막을수도 있습니다. 다 장던점이 있는데, 아크릴마감판작업이 시간이 더오래걸립니다. 더 까다로운 작업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현관에 달려있던 구형 음성전용현관자기입니다. 구형제품이라도 영상지원이 되는 카메라가 달려있는 경우도 있고, 위사진처럼 음성지원만되는 인터폰이 있는경우 음성용현관자기가 있는경우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새로 비디오폰을 교체시 현관영상카메라도 셋트로 같이 바뀌게 됩니다



삼성 4.3인치,7인치공통용 현관영상지원용 카메라입니다. 디자인이 심플합니다 




아크릴마감판에 장착을 한상태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화면크기는 4.3인치이며, 색상은 블랙만 출시됩니다. 기능으로는 1층 공동현관이 있다면 1층 방문객과 영상을보면서 통화및, 문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경비실통화,세대현관통화는 기본입니다. 



만약 입주시 세대안으로 방범선이 들어와있는경우라면 이제품을 이용하여 현관문을 세콤처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취침시 작동을 해놓고 이후 현관문으로 침입자가 침입시 비디오폰상에서 경보음을 발생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기능은 최초 인터폰이 아닌 비디오폰이 달려있는경우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현관의 자석감지기가 정상일때 역시 가능합니다. 



삼성 디지털방식의 비디오도어폰 SHT-3625PM모델입니다. 대략1997~8년도 건축된 아파트에서 삼성디지털방식을 채택한 곳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건축시기는 오래되었지만 향후 주장치,공동현관을 삼성 디지털방식으로 변경한곳에도 설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