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호수공원이 아파트뒷편에 자리잡고 있는 부평구 부개동 소재의 푸른마을삼부아파트입니다. 이곳 단지는 2개의 아파트로 구성되어있는데,삼부아파트와 한신아파트입니다. 그런데 이둘의 인터폰시스템이 다릅니다. 삼부아파트는 코콤시스템이고,한신아파트는 삼성시스템입니다. 이번작업은 삼부아파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위사진의 전화기가 푸른마을삼부아파트의 경비실에 있는 전화기입니다. 코콤사제품으로 디지털방식입니다. 하여 이후 비디오폰을 교체시에는 다음 이미지에서 설명드릴 2개제품중 하나를 설치하셔야합니다. 다른제품을 설치시에는 경비실과 통화가 되질 않습니다.
푸른마을삼부아파트에 설치되어있는 인터폰이 위이미지의 좌측의 810SAM이고 이것과 호환되는 현재출시되는 제품은 우측의 단 2가지모델뿐입니다. KIV-121은 4인치의 흑백비디오폰이고,KCV-B374는 7인치의 칼라비디오폰입니다. 당연히 7인치 칼라비디오폰이 고가이겠죠..
위제품이 현재 푸름마을삼부아파트에 달려있는 코콤 810SAM이란 제품입니다. 이걸 떼어내고 흑백비디오폰인 KIV-121을 설치합니다
기존제품이 홈오토메이션이었기 때문에 배선들이 좀 복잡합니다
새로설치할 KIV-121에 맞게 기존배선들을 재결선합니다
배선들을 재결선후에 AM10-KP 경비실마스터에 인식시키기 위해서 세팅작업을 진행해줍니다.작업은 경비실에서 합니다
세팅도 완료되었고, 기존제품은 매립형이었으나,이제는 대부분 거치형제품으로 나오기때문에 기존 모니터박스를 메꾸어야합니다. 준비해간 모니터마감판을 이용하여 기존박스를 마감했습니다.
부개동 푸른마을삼부아파트에 호환되는 2개의 제품중 하나입니다. 모노타입의 비디오폰이고요,기본기능에 충실하며 선택의 여지가 별로없는 AM10-KP에 호환되는 제품입니다.
이곳 부개동 푸른마을삼부아파트이외에도 부개동 부개주공 5단지에도 코콤 KIV-121,KCV-B374가 호환이 됩니다. 또한 원미구 중동의 덕유마을주공아파트도 기존의 인터폰과 위사진의 코콤 KIV-121제품이 완벽하게 호환이 됩니다.
현관카메라도 설치가 완료되었는데요,주의 조명여건에 따라 LED불빛을 자동으로 발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