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작전동에 소재한 도두리마을 동남아파트입니다. 도두리마을은 동보,동남,롯데등 몇개아파트로 구성되어있는데, 이곳은 도두리마을 동남아파트입니다.
아파트 1층입구옆 경비실안의 경비실기기 AM10-KP입니다. 너무 노후화가 되어있었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 교체를 하셨으면 하는데, 그냥 쓰고 있네요, 어찌되었던, 이기기가 코콤 디지털방식인 AM10-KP란 제품입니다. 이기기와 호환되는 현재 출시되는 제품의 비디오폰은 두가지밖에 없습니다. 칼라 KCV-B374,흑백 KIV-121입니다.
부착되어있던 사진을 못찍고 떼어낸 상태를 찍었습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코콤 디지털방식의 인터폰입니다. 영상지원은 안되며 음성으로만 통화 했던 상태였습니다.
기존구형인터폰이 부착되어있던 복스입니다. 그래도 이곳 동남아파트는 아주 양반입니다. 코콤의 AM10-KP를 쓰는 인천의 아파트들이 몇몇 있는데, 중동의 한라주공아파트의 경우에는 현관자기도 음성지원도 안되는 초인종이고, 집안의 인터폰복스안에 220V전원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정말 최악인데, 이러한 경우에는 인터폰선,전원선을 노출로 시공을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용도 추가발생이 됩니다. 인터폰설치보다 배선노출작업,전원선 끌어오기등이 시간이 더걸리기 때문입니다. 주로 코콤의 AM10-KP가 들러간 옛날 주공아파트가 대부분 그렇습니다. 한마디로 나중을 생각하지않고 그부분을 만들었다는 말이 되겠죠..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두리마을 동남아파트의 경비실기기와 호환되는 코콤의 칼라 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인 KCV-B374입니다
화면크기는 7인치입니다. 기능으로는 경비실쌍방통화,세대현관 영상지원및 방문자와통화,디지털도어라무선연동등
현관카메라도 세트로 바뀌었습니다. KCV-B374모델은 고급형이기때문에 카메라도 일반형보다는 고급입니다
위 제품은 도두리마을 동남아파트에서 호환가능한 또한가지 모델입니다. 다만 흑백제품입니다
비디오폰이외에도 각종 디지털도어락도 설치하고 있습니다. 게이트맨,삼성제품 주키형,보조키형 취급합니다, 삼성제품 푸시풀도어락 취급하며,게이트맨 터치,후크제품도 같이 취급합니다.
이제는 현관문의 필수가 되어버린 절대로 네버 열리지않는 신형 안전걸이입니다. 기계공학적으로 만들어진 신형안전걸이 정말 열리지 않습니다또 한가지는 신형 페달말굽,이전의 허접한 페달말굽은 올릴때 발의 측면으로 귀찮게 올리고 했었는데, 이제품은 상단의 페발부분을 밟기만하면 자동으로 접혀져서 정말 편리합니다. 진짜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라는 말이 실감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