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연수동에 소재한 연수대림1차아파트,연수대림e편한세상1차아파트입니다. 이곳에서 구형현대홈오토인터폰을 떼어내고 신형 경동 7인치비디오폰및 삼성 푸시풀도어락을 설치하였습니다. 연수동 인근에 대림아파트는 1차가 있고 동춘동에 대림 2,3차아파트가 있습니다.
처음 방문시 달려있던 구형홈오토입니다. 현대제품으로 모델명은 HA-2001입니다. 아마도 처음입주시부터 달려있었던 제품인것 같고 이외에도 코콤제품도 간혹 달려있었습니다. 제생각에는 처음 아나로그방식이었다가 향후 경비실기기를 전화방식으로 변경하여서 일반아나로그방식은 설치할수 없었고, 전화방식기능이 있는 직다이얼식 경동제품으로 설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연수구 연수동 대림1차아파트에 호환되는 3가지정도의 비디오폰을 소개해드립니다. 코콤,코맥스,경동제품이 있습니다. 이중 경동제품만 화면이 제일큰 7인치제품이고 유일하게 수화기가 없는 핸즈프리방식입니다. 7인체경동제품 추천하는 바이며, 다음으로는 코콤 수화기방식 제품도 추천해드립니다. 제품들의 공통점은 다이얼기능이 있다는것이고, 이곳 대림1차아파트는 이런식의 비디오폰을 설치하여야 경비실과도 호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기존제품을 떼어낸 상태입니다. 홈오토제품이었기때문에 배선상태가 엄청 심란합니다. 이중에서 실제로 신형비디오폰에 필요한 배선들만 추려내어 결선준비를 해야합니다. 항상 결선은 야무지게 단단하게 해야 탈이없습니다.
향후 인테리어를 하고 복스공간을 막는다 하셔서 가장착및 작동테스트만 해보았습니다. 별도로 인테리어를 하지않고 제품만을 교체하실경우에는 기존제품떼어낸곳을 막아야합니다. 이경우 마감판비용으로 실비가 청구됩니다. 일반사이즈 ,특사이즈로 구분됩니다.
현관카메라도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현관카메라는 호환가능한 3가지의 제품들중에서 가장 야무지게 생긴 제품입니다
위의 설치예는 경동제품을 완전히 장착한 경우입니다. 위의 경동제품이 필요한 아파트는 대략 청천동의 푸르지오아파트,갈산동의 두산아파트,옥련동의 현대4차아파트,간석동의 우성아파트등이 있습니다. 이곳 연수동 대림1차아파트도 위제품이 호환됩니다.
또다른 호환되는 추천제품으로 코콤제품입니다. 디자인이 약간 독특하지만 이제품도 나름 무난한제품입니다. 당연히 연수동 대림1차에호환
인터폰설치를 끝내고 도어락을 교체했는데요, 기존제푼은 손잡이와 보조키식도어락이 달려있었고, 이것을 다 떼어내고 삼성 푸시풀도어락 SHS-P710제품으로 통합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참고할 내용이 있는데, 연수동 대림1차는 위사진에보는것처럼 손잡이가 일반 KS방화문규격의 제품이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여 시중에 출시되는 국내 손잡이 일체형 도어락을 설치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동춘동에소재한 대림2차,3차아파트는 위의 손잡이가 일제 미와라는 제품을 입주때 달아놓았는데, 생각해보면 정말 멍청한짓거리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그제품을 구하기도 힘들고 손잡이 일세형 디지털도어락을 설치하려고 한다면 문측면,문틀면의 직사각홈을 다 따내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정밀하게 작동하는 모티스를 삽입하기가 정말 쉽지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동춘동 대림2,3차에서 손잡이 일체형 주키도어락을 설치하신다면 그에맞는 별도의 도어락을 차라리 달아야 합니다. 싸이트론제품으로 그런문에 설치하게끔 아직도 나오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곳 연수동 대림1차아파트에 삼성 푸시풀도어락 P710제품을 설치하였습니다. 810,910제품도 있지만 710제품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왠지 실버색상이 좀더 고급스러운듯합니다. 810,910제품은 골드색상만 출시됩니다.
일반 클래식방식의 레버형 도어락도 전혀 손색이 없지만 이제품 연수동 대림1차아파트에 설치한 푸시풀도어락은 좀더 사용자중심으로 편리성이 개선된 제품으로 푸시풀도어락은 삼성제품이 좀더 인지도가 있습니다.
인터폰,비디오폰외에 디지털도어락을 같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위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중소사제품의 보조키형디지털도어락부터 손잡이 일체형레버식게이트맨제품,푸시풀식 삼성제품도 설치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설치한 비디오폰과 무선연동을 통해 방문자가 왔을때 비디오폰상에서 현관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이기능은 추가비용발생의 옵션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