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소재의 동보아파트입니다. 이곳에서 구형 코맥스인터폰을 떼어내고 신형 코콤의 7인치 화면의 KVP-70C비디오폰으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울러 게이트맨 도어락으로 교체도 진행하였습니다.
논현동 동보아파트 1층 공동현관에 설치되어있는 로비폰입니다. 소멧이란 제품인데요, 이로비폰은 다른 아파트의 직다이얼방식과는 액간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동보아파트에서 세대에서 비디오폰상에서 위사진의 로비폰과통화후 자동문 까지 열어주기를 원하신다면 먼저 선행되어야 할 작업이 있는데요, 일단 기존의 인터폰이 있던 자리로 국선전화라인을 끌어와야합니다. 즉 일반전화회선 하나를 끌어와야합니다. 그래서 거기서 국선과 비디오폰과 연결해주어야만 비디오폰상에서 1층 자동문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또한 경비실까지 통화를 하시려면 국선기능에 아나로그경비실교환대 잭이 있는 제품으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경동제품도 있기는 한데 안전성차원에서 현대 HAC-307V라는 제품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냥 이곳 1층과는 일반전화나 핸드폰으로 사용하시고 경비실통화는 아나로그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구형 코맥스 흑백비디오폰입니다. 아마도 처음에는 삼성제품인터폰이 달려있었을것입니다. 마감판이 삼성이고,여기는 삼성 아나로그 홈오토가 달려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삼성제품이 달려있었습니다. 이제 이제품을 떼어내고 칼라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합니다.
설치한 제품은 코콤에서 최근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7인치대화면의 디자인도 세련된 신상제품입니다. 모델명은 KVP-70C입니다
전체적인 제품의 외관도 작지않고 화면사이즈도 7인치라 시원시원합니다. 카메라 화질도 비교적 또렷한 편입니다. 코콤에서 마음먹고 출시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사실 이전제품은 약간 디자인은 좀 별로였거든요..
일단 제품자체가 굉장히 슬림한 편이고,전체적인 외관의 디자인도 세련돼보이는게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세대현관 화상식별,음성통화,경비실통화,도어락무선연동등을 지원합니다.
이제품 코콤의 KVP-70C는 제품 측면에서 두줄기의 적색불빛이 나가는데 우측면의 메뉴OSD를 사용하기 편리하게 하는 조명용도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전 제품 7인치에서 완전히 환골탈태해서 나온 제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카메라도 기존 구형 코맥스에서 신형제품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카메라 디자인도 이전 코콤제품에 비해 나름 멋지게 디자인 되었네요, 여러모로 신경쓴 흔적이 보이는듯 합니다. 전면테두리베젤부위를 금속처리했습니다.
코콤 KVP-70C 신형카메라는 위사진처럼 어두울때 LED불빛을 발산하여 방문자의 식별을 용이하게 합니다
비디오폰설치를 마치고 도어락도 추가 설치를 하였습니다. 기존제품은 이전살던곳으로 이전설치해드렸습니다. 선택한 도어락은 저는 터치방식을 권해드렸으나 누르는식의 키패드방식을 원하셔서 키패드방식의 도어락으로 설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게이트맨의 P-180,WP-100제품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의 제품이고,심플한 디자인에 레버형으로 숫자키패드방식이라서 남녀노소 모두 무리없이 사용할수 있는 그러한 제품입니다.
이제품은 위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랫찌가 싱글이어서 문닫힘의 작동이 원활한 편입니다. 내구성있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손잡이 패닉기능의 악용을 우려한 세이프핸들기능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추가적으로 도어락설치및 무선연동을 구성할수도 있습니다. 도어락중 손잡이 일체형도어락은 크게 레버식과 푸시풀식으로 구분하시면되고요, 요즘 그러한 제품중에서 인지도가 있는제품이 삼성,게이트맨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옵션사항이지만 비디오폰으로 도어락을 열어주는 기능인 무선연동도 가능합니다. 무선연동은 기본적으로 가능한 기능이 아니고 별도추가적인 비용발생기능입니다. 그리고 선행조건으로 도어락이 이기능을 지원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