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경남5차아파트에서 구형대우전자 UH-1212 인터폰을 코맥스 7인치 CAV-70P 비디오폰 으로교체시공

완두콩조아 2015. 10. 15. 15:36


인천 부평구 산곡동에소재한 경남5차아파트입니다. 5개단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방문한곳은 경남5차아파트입니다. 이곳에서 처음입주시부터 달려있던 구형대우 UH-1212 홈오토인터폰을 떼어내고 코맥스 7인치 CAV-70P 제품으로 교체시공하였습니다. 



세대를 방문했을때 달려있던 구형 대우전자 홈오토 UH-1212 입니다. 전국적으로 이제품 아주 만히 설치되어있습니다. 이제품이 당시에는 아주 고가였고,아파트 입주시 선전까지 했었던 모델인데요, 그러나 당시 기능을 전부 사용하지 못하여서 입주민들이 단체로 시공사에게 소송까지 걸려고한 일화가 있던것으로 알고있는데요,인천에서도 이제품이 아주 많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이제품은 실내모니터도 대형이지만 실외 카메라까지 대형사이즈입니다. 그러나 기특하게도 지어진지 오래된 아파트들도 이제품이 설치되어있다면 그래도 220V 전원이 입선되어있기때문에 설치에 별도의 전기공사가 필요하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이보다 더후에 지어진 아파트들이 220V전원이 없는경우도 많습니다.  



이제품 대우전자 구형 UH-1212를 떼어내면 위사진처럼 큼지막한 공간이 생기게되는데요,집안의 비밀금고로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공간을 막기위해서는 인테리어를 해서 마감할수도 있지만 인테리어가 끝난상태라면 저희가 준비한 별도의 마감판을 이용하여 마감작업을 해야합니다. 일반크기보다 2배이상의 크기이기때문에 비용도 그만큼 추가발생됩니다. 



제품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이곳 부평구 산곡동 경남5차아파트에 호환가능한 코맥스사의 7인치대화면 CAV-70P라는 제품입니다. 코맥스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7인치대의 제품입니다. 스타방식의 교환대에 아주 호환성이 좋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별도로 준비한 마감판을 이용하여 기존 공간을 마감하였습니다.  



경비실과도 아주 좋은 호환성을 가지는 코맥스 CAV-70P 제품입니다. 화질도 따뜻한 색감이고 무엇보다도 믿을수 있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마감판이 좀 크긴하지만 그래도 벽지하고 무난하게 잘어울리는듯합니다. 



기존 아파트의 코맥스 CLS교환대와 완벽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교환대와 각세대로의 라인상에 문제가 없다면 별무리없이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복잡한 버스방식의 인터폰보다 오히려 스타방식이 교환대만 문제없다면 장기간동안 사용하시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버스타입의 아파트에 스타방식의 인터폰을 설치할수는 없습니다.  



복도가 어두워서 깔끔하게 사진이 나오지 않았는데요,기존 구형 대우전자 흑백카메라에서 신형 코맥스칼라화상지원 카메라로 세트교체도이었습니다. 카메라도 기존박스가 대형이어서 마감판을 이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이러한 것은 기본서비스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조키타입의 사용하기 편리한 도어락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리모컨을 사용하는 도어락인데요,일전에 한 10년전쯤에 지금은 없어졌지만 "다다요"란 브랜드로 도어락을 생산한 회사가 있었습니다. 그제품이 리모컨을 이용한 도어락이었는데요,물론 그당시에도 위회사의 제품도 리모콘용도어락을 출시했었습니다. 이제품은 나온지는 꽤 된제품이지만 일단 사용이 편리합니다. 주머니안에서 도어락을 향하여 리모컨 오픈버튼만 누르면 도어락이 열리게 됩니다. 집안에서도 현관까지 나오지않고 거실등에서 역시 리모컨만 눌러도 도어락이 열리게 됩니다. 아주 편리한 방식의 도어락입니다. 또한 위사진처럼 집안의 인터폰옆에 리모컨하나를 부착해놓고 방문자가 초인종을 누를경우 확인후 리모컨버튼을 누르면 도어락을 열어주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조키타입이라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