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동은 부평에서도 좀 환경이 좋은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일단 부천 상동쪽하고 가깝습니다. 부평도 부할부자의 부평인데,부개동이 왠지 좀더 부촌에 속하는거 같은 제생각입니다. 그래도 뭐 강남과 비교하자면 ^^;;... 이곳 부개주공5단지에서 이사를 오신것 같은데 인터폰이 아예 떼어져 없는 상태여서 이곳과 호환되는 코콤 KCV-B374 제품으로 교체마무리 하였습니다.
아예 없던건지 원래있던 자리에 인터폰이 떼어져있고,배선들만 나와있네요, 여기는 아마도 위사진의 사각박스안의 제품인 코콤의 KVM-930제품이 달려있을것인데요, 중요한 것은 이제품이 디지털방식이라서 코콤사의 딱 2개기종과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결선은 음... 제생각이지만 다시 풀르지않을 생각으로 결선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확실한 결선하에 아주 꼼꼼한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전기결선이라는것이 설렁설렁결선하게되면 왠지 찜찜하죠!!
설치된 제품은 이곳 부개주공5단지아파트에 호환가능한 나아가 부개주공7단지에도 호환가능한 유일한 호환2개모델중 좀 비싼 칼라모델인 KCV-B374입니다. 칼라7인치로써 핸즈프리방식의 비디오폰입니다. 이제품이 비싼이유는 아무래도 다른 호환제품이 없기 때문일것입니다.
KCV-372제품에 꼿무늬를 넣은것이 차이라면 차이인데요, 기본적인 기능의 비디오폰이고요,여기서 끝이 아니고 가드마스터에서 세대기를 등록시켜주어야합니다. 이타입 현장의 마스터기중에서 오래되고 노후된 기기들이 비교적 많은 편인데요,하지만 저희는 어떻게라도 세대기기를 등록시켜드립니다. 등록이 되어야만 경비실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코콤 AM-10KP와 연동하는 현장에 설치되는 유일무이한 칼라타입의 비디오폰은 오직 이제품 한가지입니다. 아!! 참고로 부평구 산곡동 한화꿈에그린 1차 아파트에서도 이제품이 호환가능합니다.
카메라설치도 기존 모노타입에서 칼라로 교체되었고요, 또다시 느끼는것이지만 카메라설치에 있어 고정비스체결성에 대해 논해보자면 정말 여러업체에서 개선해야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그러나 아직도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KCV-B374가 가격이 좀 고가에 속하는제품이라 보다 저렴한 제품의 선택을 위해 흑백제품이 한가지더 있습니다. 이제품은 뭐 튼튼하기는 하지만 디자인 따지지 마시고 성능 따지지마시고 오직 인터폰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만 만족하신다면 나름 좋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설치한 KCV-B374제품은 기본적으로 도어락간 무선문열림연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흑백 제품 KIV-121은 접점이 없어 무선문열림은 불가하고 리모컨연동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 이게 그냥되는것이 아니고 귀댁의 도어락이 신형이어야하며,별도로 구매해야하는 무선RX,TX부품이 있어야만 사용가능한 부가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