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부천시 원미구 상동 다정한마을 금강 KCC아파트,KCC스위첸아파트에 거주하는데 인터폰 노후 고장으로 인한 신형 칼라 비디오폰 코콤 KCV-C434로 교체

완두콩조아 2015. 12. 31. 17:46


제가 거주하는곳에서 비교적 멀지않은곳인 부천시 원미구상동 다정한마을 금강KCC스위첸 아파트에서 인터폰 고장노후로 인해 대체제품인 코콤사의 4.3인치형의 칼라비디오폰 KCV-C434로 교체출장다녀왔습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뱜이 또아리를 틀고 숲속에 도사리고 있듯이 변수가 존재하는데,이번경우에는 변수가 생겨 작업시간이 지연되었습니다. 



KCC금강 스위첸1층 공동현관의 모습입니다. 출입통제 로비폰이 달려있는데요,코콤사의 버스방식의 로비폰입니다. 흑백모델입니다. 년식이 좀된 모델이죠.. 어찌되었던 이제품과 경비실등과 기존방식 그대로 통신을 하려면 기존제품과 호환성있는 제품으로만 설치해야 사용하는데 별무리가 없습니다. 



세대방문상태시 달려있었던 코콤의 버스비디오폰인 흑백 KVM-932S라는 모델입니다. 932와 932T는 보았지만 932S는 처음 듣는모델인데,아마도 세콤과같은 사설경비업체와 연동된 모델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참고로 주방폰과도 연동되어있던 모델이더군요.



문제가 발생했는데요,사진의 상단중앙배관에서 물방울이 한방울씩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장시간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어 기존 932제품의 터미널보드가 물에 부식되어 제품의 고장으로 연결된것 같고, 선들도 상태가 그리 좋지도 않았습니다. 결로는 옥상이 아닌 주방쪽으로 이어진 배관부위에서 기온차이로 인해 발생한것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란 그리 쉽지가 않은데, 일단 구멍을 실리콘으로 메꾸기로 했고. 이부분은 유지보수로 해결해야할 성격인것 같습니다.



혹시 이후로도 배관에서 물방울이 떨어질것을 염두해서 KCV-C434의 거치형설치는 탁월한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매립형을 설치하게 되면 박스안의 공간에 부속들을 취부해야하고 제품도 벽쪽에 붙기때문에 혹시 물방울이 떨어지면 직통으로 영향을 받을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KCV-C434는 거치형이기때문에 최대한 부속과 선들을 정리하고 제품이 박스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매립형보다는 덜 취약해 보였습니다. 만약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결로문제를 해결해야 할듯합니다.



이렇게 우여곡절끝에 설치한 모델은 이곳 부천시 원미구상동 다정한마을 금강KCC스위첸 아파트에 호환가능한 칼라 4.3인치 핸즈프리비디오폰인 코콤 KCV-C434입니다. 화이트색상의 깔끔한 비디오폰입니다. 마감판은 다보처리를 하였습니다. 사실 다보처리를 하는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지만 향후 AS유지보수시는 정말 편리할것입니다. 탈착이 편리하고 탈착후 전체박스가 노출되므로 아주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932대체용으로 358,478도 있지만 고급형의 홈오토제품이고 이제품은 비디오폰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화질이 정말 또렷합니다. 이건 세대현관 카메라사진이고요,1층 현관사진은 흑백으로 나오는데,이것보다는 떨어집니다. 세대현관카메라와는 짧은거리 직통으로 현관카메라렌즈에의한 화상지원이고 1층 공동현관 영상은 1층로비폰의 렌즈로부터 1층부터 최상층까지 각세대를거쳐 올라오기때문에 영상품질이 저하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설치한 이제품 KCV-C434 비디오폰으로 부천시 원미구상동 다정한마을 금강KCC스위첸 아파트에서는 1층 공동현관 방문자의 화상식별,음성통화,문열림,세대현관 방문자화상식별,음성통화와 경비실상호통화가 가능합니다.



세대현관 카메라도 화각조절이 가능한 코콤의 고급형 칼라카메라로 구형흑백을 대체하였습니다.사진은 이미지처리하였지만 실체로 어두울땐 레즈부위에서 LED를 발산하여 방문자의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