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경남2차아파트에서 인테리어 공사후 구형 인터폰을 7인치 터치형 코맥스 CAV-705UW 비디오폰으로 교체했습니다

완두콩조아 2016. 1. 2. 15:02


인천 부평구 산곡동 경남2차아파트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왔는데요,인테리어를 최종종료한후 인터폰만 설치안한 상태여서 기존 구형대우인터폰에서 신형 7인치 코맥스 고급형 비디오폰인 CAV-705UW라는 제품으로 풀체인지하였습니다. 이곳 산곡2,4동은 예전당시 산곡동에서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곳으로 당시에는 아마도 좀 차별화된 동네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이곳 부평구 산곡동 경남2차아파트에는 위사진처럼 출입문 공동현관로비폰이 별도로 부착되어있는데요,제조사는 텍스타라는회사입니다. 뭐 이런 다이얼방식의 로비폰이 텍스타,코맥스,싼타등등 있는데,텍스타로비폰이 예전에 전국적으로 많이 설치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고요,여기도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위사진의 로비폰은 영상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세대에 어떤한 신형비디오폰을 설치하여도 1층 영상은 확인할수는 없고 음성통화및 문열림까지만 가능합니다. 대게 기축형태로 로비폰이 설치되어 있는곳이 대부분 그렇습니다. 그 예로 까까운곳인 청천동 푸르지오,갈산동 두산아파트등이 이곳과 비슷한 형태입니다.



방문세대를 도착했을때는 기존 구형제품은 이미 떼어진상태로 벽부마감은 이미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여 참고하시라고 위 사진을 올려드리는데요, 아마도 기존 구형홈오토인 대우전자제품 인터폰이 달려있을것입니다. 원래 위사진의 상태에서 인터폰을 교체하시게되면 마감판을 사용하지만 이세대는 타일로 마감을 한지라 제품만을 거치하게 됩니다. 



방문세대는 위사진처럼 되어있었습니다. 기존 인터폰박스구멍을 너무 작게 뚫어놔서 브라켓을 장착하기위한 2개의 홀을 추가로 뚫어야하는데,타일이 아주 견고해서 저 두개구멍 뚫는데 30분이 걸려버렸네요,혹시라도 뚫다가 깨지면 그냥 망하는거죠...



하여 설치한 모델은 음... 아주 고급형이죠, 코맥스에서 출시하는 7인치 칼라 핸즈프리비디오폰인 CAV-705UW라는 제품입니다. 큰화면에 디자인도 나름 세련되고 기능도 우수한 제품입니다. 이곳 산곡동 경남2차아파트에 1층 로비폰과 호환되어 사용할수있는 제품입니다.



이제품으로 산곡동 경남2차아파트에서 세대현관카메라와의 화상을 칼라로 확인가능하고,1층 공동현관로비폰과의 음성통화도 가능하고,방문자에게 문을 열어줄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비실과의 통화도 가능합니다. 별도의 비용이 추가된다면 세대현관에 설치된 도어락을 열어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추가되며 도어락이 신형제품이 먼저 달려있어야합니다.



메뉴버튼식과 화면터치메뉴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이 우수하고 품질이 인정된 코맥스사의 제품입니다. 참고로 이제품은 7인치 핸즈프리타입의 코맥스제품이고,조만간 코맥스에서 수화기달린 핸드셋방식의 다이얼방식을 지원하는 7인치제품인 CDV-70KT가 시중에도 출시가 될것으로 알고 있는데요,이렇게 되면 코맥스제품으로의 선택의 폭이 좀더 다양해질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존 대우 롱바디타입의 흑백카메라를 코맥스 신형 칼라지원카메라로 현관쪽도 같이 교체하였습니다



별도로 인터폰과 도어락을 연결시키면 위사진처럼 두개의 기기간에 무선통신을 통하여 좀더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만, 하지만 그것이 그냥은 되는것이 아닌 비용이 들어가는것이 문제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