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감정동에 있는 북변한국아파트인데요,이아파트는 감정동에 있습니다. 정확히 북변동에 있지는 않지만 명칭은 북변한국아파트라고 되어있네요,이곳에서 2대를 걸어놓고 사용하고 계신 인터폰중 하나가 고장이어 안보여서 코콤의 4인치형인 스타방식의 베스트셀러제품인 KCV-434로 교체를 진행하였고,이어지는 포스팅은 계양구 박촌동의 킹스빌타운이라는 빌라단지에서 역시 구형인터폰을 코콤 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아마도 KCV-434가 4인치대에서는 가장 가성비가 좋지 않나 생각해보네요.
교체를 하다보면 기존 인터폰박스내의 전선상태를 보게 되는데요,참고로 시간을 내어서 자료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가끔보면 인터폰박스안에 전선의 와이어콘넥터가 빠지거나 빠질우려가 있는경우를 가끔 봐왔습니다. 그래서 위사진에서보는것처럼 원래 전선을 접속후 절연테이프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와이어콘넥터를 사용하고자 할때에는 위사진 좌측상단처럼 그냥 캡만 씌우고 마무리한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러지말고 우측처럼 반드시 절연테이프로 한번더 감아주어야합니다. 이게 시간이 흐르면 빠질우려가 다분합니다. 위사진의 와이어콘넥터는 3M사제품으로 안쪽접속날부위가 나선식으로 되어있어 한번감아놓으면 절대 빠지지 않지만 예전에 사용했던 듣보잡 와이어콘넥터들은 품질이 사실 안좋았었습니다. 이게 혹시라도 시간이 흘러 빠지게되면 충전부가 그대로 노출이 되기때문에 지락,쇼트,감전등의 문제가 발생할수있습니다.
감정동 북변한국아파트세대에 달려있는 인터폰상태입니다. 2대가 달려있는데요,하나는 세대현관전용 또하나는 경비실전용입니다. 위사진으로봐서 처음 인터폰시스템에서 두번째로 변경이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고객의 요구대로 우측경비실전용은 그대로 놔두고 좌측세대현관전용인터폰만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감전동 북변한국아파트에서는 위사진처럼 2개모델중 하나를 선택하시어서 설치를 하게되면 처음 상태인 2대의 인터폰을 하나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위사진좌측은 수화기가 달린 7인치형이고 우측은 수화기없는 7인치형입니다. 단점이라면 가격들이 고가에 속하네요.
하여 이렇게 교체를 하였습니다. 우측의 경비실전용은 그대로 놔두고 좌측제품만 코콤의 4.3인치 KCV-434 제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이제품은 정말 또렷하고 선명하며 깨끗한 화질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4.3인치대의 비디오폰들이 스타/버스방식 합쳐서 좀 있는편인데요, 하지만 이제품 스타방식의 4.3인치대의 제품군들중에서 단연 가성비는 갑오브갑인 엄지척 제품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네요,코콤의 아주 효자상품인 베스트셀러제품입니다. 기본기능에 무난한 제품이고,AC/DC도어락접점이 있어 도어락간 무선연동도 지원가능합니다.
세대현관 카메라도 기존 구형제품에서 신형으로 같이 교체되었구요, 조금 귀찮아도 카메라마감판에 피스를 감추기위해서 박스안쪽에 다루끼를 대고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보통 대우구형제품,구형골드스타제품등이 이러한 스타일의 카메라들입니다.
두번재 포스팅은 인천쪽에 있는 계양구 박촌동의 킹스빌타운이라는 빌라단지인데요,3차까지 있는 빌라중에서는 단지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더군요,이곳에서도 기존 인터폰이 고장으로인해 역시 갑오브갑 가성비를 자랑하는 코콤의4.3인치 비디오폰으로 교체를 하였습니다.
원래달려있던 제품은 진영이라는 모델의 흑백핸드셋방식의 인터폰이었습니다. 다떼어냈습니다
이곳도 역시 깔끔한 화이트색상의 제품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다시봐도 화질은 정말 선명하고 또렷하네요
이곳 계양구 박촌동 킹스빌타운단지에 설치된 코콤의 KCV-434는 스타방식의 아파트현장이나 빌라등에 비교적 많이 설치되는 모델로서 적당히 무난하고 사용하기에 문제가 없는 그런 제품입니다. 좀더 큰화면의 7인치형도 있지만 굳이 큰걸 필요치 않으신분들이나 선명한 화질을 더욱 원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역시 기존 구형카메라도 신형칼라코콤카메라로 교체되었습니다. 한가지아쉬운점은 빌라를 지을때 아이들을 기준으로 한건지 카메라의 높이가 비교적 낮아서 성인이 서있으면 가슴쪽이 보이는게 안타깝네요
부가기능이지만 편리한 기능인 인터폰과 도어락간 연동입니다. 다만 비용이 추가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편리한것을 원하신다면 고려해볼만한 기능입니다. 단 도어락도 어느정도 인지도있는 메이커의 신형이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