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현대통신인터폰/부천 원미구 상동 라일락마을 동양덱스빌아파트 HA-270HC에 호환되는 4인치 HAS-R1041 비디오폰

완두콩조아 2016. 2. 23. 15:28


부천 원미구상동에 있는 라일락마을단지인데요,라일락마을은 네개의 단지로 되어있습니다. 이곳은 동양덱스빌이라는 아파트이구요,그외 신성아파트,대우유림,경남아너스빌이 있는데,모두 시스템이 달라 같이 적용은 어렵구요,이곳 동양덱스빌은 현대통신 인터폰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스방식이기때문에 타사제품과는 원천적으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처음부터 달려있었던 현대통신사제품 HA-270HC를, 이제품과 호환가능한 4인치대 HAS-R1041비디오폰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상동 동양덱스빌 1층 현관의 모습입니다. 죄측의 사진은 로비폰으로 이곳을 통해 세대에서 방문자를 확인하고 통화하고 세대에서 문열림버튼을 눌러 열어주게 되어 있는 방식입니다. 저사진의 로비폰을 제조하는회사는 아주많은데,코콤,코맥스,삼성,현대,경동등이 있고 이곳은 현대제품이 설치되어 있네요



시간을 할애해서 1층 공동현관로비폰의 화질을 비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인터폰을 설치하고 간혹 1층 화질에 대해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그것은 제품상의 문제가 아니고 로비폰의 문제입니다. 위사진을 보시면 물론 4인치와 7인치의 화상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좌측은 비교적 또렷한 편인데,우측은 좀 흐릿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세대기기와 현관카메라와는 달리 로비폰은 공통으로 사용하는 영상라인의문제,제품자체등의 노후등등의 영향을 받기때문에 화질표현에 한계가 있습니다. 



동양덱스빌세대를 방문했을때 달려있었던 제품이구요,모델명은 HA-270HC입니다. 삼성만큼이나 버스방식에서 아주 다양한 구형모델을 가지고 있는 제조사로 이제는 비디오폰제품군은 몇가지만 생산하는 추세입니다.



버스방식이라 선이 아주 복잡하죠! 이모든 선들중에서 하나라도 문제가 생기면 작동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하여 확실한결선과 안전한결선등은 그래서 중요한것입니다.



기존 HA-270HC등 모델들의 특징이 인터폰박스가 작다는것인데요,하여 너무 크지않은 마감판을 이용하여 매립부를 마감하고 제품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였을경우의 장점은 유지보수가 편라하다는 것입니다.



설치한 이제품 모델명 HAs-R1041는 부천 원미구상동에 있는 라일락마을 동양덱스빌에 같은제조사의 제품으로 온전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방식의 디자인 기능은 이곳에서 1층방문자 화상식별,통화와 문열림가능,집앞현관방문자통화 그리고 경비실통화등이 있습니다.



화질한번 보실까요? 현관에 센서등등,조명만 들어온다면 정말 깨끗하고 또렷한 화질을 감상하실수가 있는 제품입니다.이전제품보다 화질이 조금더 개선되어 나왔는지 정말 선명합니다.



현관카메라도 교체완료,부가기능이기는 하지만 이곳에서 호출후 세대기기에서 방문자 확인한다음 인터폰상의 열림버튼으로 도어락을 열어줄수도 있습니다. 기본기능은 아니고 옵션상품이지요.



이런 무선연동은 모든 제품이 가능하지는 않고요,현재 제가 알기로는 삼성,게이트맨,코콤,코맥스,혜강일부제품등 입니다.이러한 제조사들의 일부제품군에서 무선연동을 지원하고 그중에서도 보조키타입까지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제조사가 아이레보게이트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