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라는게 있죠! 주로 이 이미지라는것은 사람에게 해당이 되겠는데요,이를테면 그사람의 이미지는 어떻고,저사람의 이미지는 어떻고 등등,그런데 사람의 이미지라는게 항상 고정은 아닌것 같습니다. 무슨말이냐하면 처음호감타입의 이미지였다고해서 그 이미지가 계속 호감형으로 남남아있는게 아니고,반대로 처음 비호감인 이미지였다고해서 그사람이 계속 비호감의 이미지로 남아있다는것도 아닌것이죠! 물론 유유상종이라고 처음 이미지를 보고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않아 다시 안볼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은 계속 접하고 상대를 하다보면 좋던 나쁘던 이미지는 변할수 있다라는 것이죠! 그래서 처음 이미지를 가지고 섣불리 판단해버리면 오류를 범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좋았던 이미지가 실추되기도 하고 다시 실추되었던 이미지가 재차 좋아질수도 있겠죠! 하지만 쉽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좋은 이미지로 기억되고 유지되는게 좋겠죠! 자!! 저는 인터폰작업을 하고 왔는데요,이곳처럼 아마 전국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이 갈려있는곳이 아주 많습니다. 여러번 내용을 올렸었는데요,바로 직다이얼방식 또는 전화방식 PABX방식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아파트현장입니다. 이곳은 코맥스 전화방식비디오폰이 호환되는 그런 아파트로서 이곳은 현재 경비실기계 코맥스 CDS-800와 1층 현관로비폰은 코맥스 DRC-800을 사용하는 곳입니다. 하여 이러한 시스템에 호환가능한 제품들이 서너가지가 있지만 같은회사의 좀더 최적화된 모델로의 교체가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그제품이 코맥스 CAV-705UW입니다.
위사진은 1층 공동현관에 붙어있는 코맥스사의 자동문호환 로비폰으로 정확한 모델명은 DRC-800입니다. 자세히 보면 렌즈가 붙어있어 영상전송이 가능해 보이지만 대부분 이로비폰을 사용하는곳에서는 기축이 많기때문에 영상선은 사용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이곳도 영상은 볼수가 없습니다. 그럼 음성통화와 문열림만 가능하겠죠!
방문했을때는 이미 이전제품은 다 떼어버리고 아트월후 타공만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이곳을 몇번가보아서 알수가 있는데,이전에 달려있던 제품은 위사진우측상단의 대우제품이 달려있었을것입니다. 푸르지오가 대우건설에서 지은아파트이기때문에 지금은 어떨지는 모르지만 이전에는 대부분 대우,한창제품들이 설치되었습니다. 되도록 한번에 가서 작업을 끝내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인테리어를 진행하시면서 기존체품 철거후 기존배선들을 정리할때 가급적(아니! 절대적)으로 안에 있던 배선은 모두 빼놓으셔야합니다.
자! 설치한 제품은 이제품입니다. 모델명은 코맥스사의 CAV-705UW라는 제품이구요,이제품은 기능이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그기능의 대부분은 코맥스디지털방식의 아파트에 해당되는것이고,이곳 처럼 호환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기능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제품은 고급형이다보니 메뉴를 터치방식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메뉴 인터페이스도 깔끔하며 직관적으로 사용을 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면크기는 7인치크기로 대화면의 화상을 보실수가 있겠습니다.
설치한 이제품 코맥스 CAV-705UW는 이제품과 호환되는 경비실기기 CDS-800C와 상방통화및 세대간통화 그리고 1층현관 로비폰인 DRC-800과 연계되어 방문자와 통화를 할수있고 방문자에게 자동문을 열어줄수도 있습니다. 물론 세대현관 초인종으로 통화도 가능합니다.
청천동푸르지오아파트에 기존데 달려있었던 세대현관 구형 카메라입니다. 이젠 칼라제품으로 세트교체될것입니다
바로이제품입니다. 모델명은 코맥스 DRC-41QC로 설치한 코맥스 CAV-705UW와 세트를 이루는 카메라입니다
이제품은 위에서 설치한 CAV-705UW의 다른칼라제품인데요,기능은 똑같고 전면부 안쪽테두리베젤부위가 화이트입니다. 현대 가지고 있는제품은 화이트입니다. 솔직히말씁드리면 화이트가 좀더 깔끔하고 고급져보이네요!
아! 참고로 동사인 코맥스에서 나온 또다른 제품을 소개해드리자면요,일단 모델명은 CDV-70KT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바로 이제품이 기존 코맥스 800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아파트에 정통성을 계승하여 출시된 제품입니다. 수화기가 없는 핸즈프리방식의 CAV-705UW와의 중복을 피하기위해 이제품은 수화기방식으로 출시된것 같은데요,가격은 CAV-705UW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노인분들이 계셔 수화기가달린 제품을 원하신다거나 좀더 통화음질이 또렷한 것을 원하시는곳에서는 좋은 선택이되실수가 있을것입니다.
요즘 메이져급 도어락제조사들은 자사의 도어락에 블루투스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앱으로 설치된 도어락을 열수있게 하고 있습니다. 주로 게이트맨 삼성제품들이 해당이 되구요,일종의 리모컨이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걸어오면서 스마트폰으로 조작하여 도어락을 열수가 있으니까요,그럼 위사진의 무선연동은 무엇이냐? 이것은 리모컨개념보다는 비디오폰자체에 있는 열림버튼을 이용하여 도어락을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앱에서 제조사의 블루투스스프트웨어를 다운받을때 돈들지는 않죠! 하지만 이 도어락과 인터폰간 무선연동은 그냥되는 것이 아닌 별도의 구매해야가능한 무선TX/RX라는 게 있어야만 세트구성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무선 TX/RX는 제조사에서 별도로 옵션으로 제조하여 판매하는 제품으로 이것이 준비되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와는 다른기능입니다. 비디오폰에서 통화후 원터치로 가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