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이라는 말이 있잖습니까? 정말 무슨일을 하더라도 초심을 유지하는게 아주 중요한것 같은데요,이와비슷한 경우로 처음사랑도 있습니다. 처음 만났을때의 그 설레임과 당시의 사랑을 처음사랑이라고 할수도 있죠! 물론 처음사랑은 그 대상이 사람일수도 있고 종교의 대상일수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초심을 지키려고 하는데 사실 나이가 들어갈수록 힘이드는거 같습니다. 일단 초심도 건강이 어느정도 받쳐주어야되는거 같아요! 몸이 힘이들면 처음먹었던 다짐이 조금씩 퇴색되는거 같아요,그렇다면 건강을 향한 초심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그렇다면 건강도 초심으로 어느정도 돌아가지 않을까요? 뭐 예를들면 운동이라든지,심한 과로를 피하는거,안좋은중독에서 빠져나오는거등등.. 초심으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지금시작하는게 힘이죠! 그리고 그것을 계속유지하는것은 더튼힘이죠! 물론 저를 포함해서요! 안녕하세요! 다녀온곳은 인천 부평구 산곡동 현대3차아파트입니다. 그리 멀지않은 곳인데요,지도를 보니 이곳이 산(山)으로 되어있더군요, 바로앞에 산이 있어 경치와 공기는 좋을듯하네요,이곳에서 저는 코콤화상지원비디오폰 작업을 진행하였는데요,이존 음성통화만 가능한 코맥스의 TP-S라는 인터폰을 방문자확인이 가능한 코콤 KCV-434 로 교체가능여부를 진단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들어가야하는 입구의 엘리베이터교체작업을 진행하고 있더군요,어휴~ 들고다니는 짐이 많은 편이데,옆라인으로 올라가서 옥상타고 해당라인으로 내려오는데 들고다니느라 아주 힘이 들었습니다.(물론 엘리베이터교체하시는분들의 수고에비하면 껌이겠죠!)
기존에 달려있던 제품은 코맥스 음성전용인터폰인 TP-S라는 우측제품입니다. 이제품을 화상지원이 가능한 코콤의 4.3인치 칼라제품으로 교체를 이제 시작해야겠네요!!
이곳은 연식이 된아파트라 기존인터폰에서 별도 추가작업을 해주어야합니다. 연식이 되었지만 아파트는 정말 튼튼 아니 탄탄하게 지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기계식 벨에 초인종을 달면 사람얼굴이 안보이고 배만 보이기 때문에 식별이 어려워 원래 있던 초인종은 그대로 놔두고 새로 달위치로 좀 높이기로 하였습니다.
자리를 저렇게 파주고요,인터폰선을 실내로 관통시켜 넣어주었습니다 대각선으로의 관통이라 포인트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자! 카메라 설치는 일단락되었습니다. 코콤의 4인치대 공통카메라로 아담한 사이즈이지만 화질은 정말 깨끗하고 선명하답니다
이곳 산곡동 현대3차 그리고 산곡동 현대1차 모두 기존인터폰방식에서 새롭게 화상지원폰으로 변경하시려면 위이미지에서 설명드리는것처럼 추가작업이 필요합니다. 4C인터폰선 입선및 220V전원선 인출작업등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몰딩작업이 노출로 될수밖에 없겠죠!
이런식으로 최대한 깔끔하게!! 사용되는 전원선으로 가늘고 작업성좋은 2C선을 사용할수도 있지만 그래로 이왕이면 3C의 튼튼한 헤드를 가진 측면접지코드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였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설치된 제품이 위사진의 코콤의 4.3인치 칼라핸즈프리비디오폰인 고해상도 KCV-434입니다. 여러분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4인치대 칼라제품으로는 아마도 가성비가 갑오브갑이 아닐까 합니다.
이곳 부평구 산곡동 현대3차아파트에 아주 좋은 호환성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경비실통화도 해보았는데,송수신감도도 좋았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화질은 정말 깨끗합니다. 보통 4인치대 비디오폰이 화질이 좋은편인데, 이제품도 아주 훌륭하네요 이제 방문자를 식별할수가 있어 맘편한히 집에 계서도 될것 같습니다. 이곳처럼 1층 공동현관 자동문이 없는곳에서는 인터폰보다는 비디오폰이 좀더 사용하기에 안전하겠죠!
코콤의 KCV-434도 도어락 무선접점은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선부품없이 도어락과 연동되는것은 아니구요,반드시 신형도어락에 무선부품이 합쳐져야 연동구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