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SHT-3517NT,주안동비디오폰,주안5동비디오폰,주안6동비디오폰,산곡동비디오폰,작전동비디오폰, 계산동비디오폰,효성동비디오폰,가좌동비디오폰,비디오

완두콩조아 2014. 3. 28. 22:37


부개동 현대아파트 비디오폰달러 왔시유.. 아담한 단지세대입니다. 이곳은 경비 교환기가 아나로그식이어서 고객분께서 삼성제품을 직접 지명하셔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원래색깔이 베이지색이었을가요?? 아니면 흰색인데 누렇게 떠서 저런색을 하고 있는건가요??? 하지만 오랫동안 문앞을 묵묵히 방문자를 기다려주던 고마운 비디오폰이었습니다. 사실 옛날물건이 내구성도 좋고 고장도 잘 안나요??  그리고 옛날이 더 살기가 좋았던것 같기도 하구요..



달려있는 비디오폰은 여러가지 기능이 복합된 홈오토비디오폰입니다. 현대거 같은데 처음에는 모든 기능들이 잘 사용되었었겠죠.. 그리고 현재 달려있는 비디오폰도 아나로그형식이라서 아나로그타입의 신형 비디오폰을 설치하면 되구요.. 대신 이전 여러가지기능은 다 못하고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비디오폰을 설치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현관통화,경비호출정도에 호환되는 도어락과 연동정도 이겠죠..



뭐 이것저것 연결이 되어있지만 저두 잘모르겠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에 필요한 선들만 찾아내면 되겠죠...




삼성 SHT-3517NT입니다. 끝부분에 NT가 들어가는 모델은 아나로그형으로 대부분의 타제조사제품처럼 아나로그경비교환기가 있는 곳에서 거의 대부분 호환이 됩니다. 이제품은 아나로그형중에서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뭐 다른제품과 마찬가지로 본체,카메라,케이블이 전부입니다. 이제품은 카메라를 2개연동해서 사용가능하기때문에 카메라하네스 케이블이 2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앞문,뒷문 있는집에 하나의 본체에 2대의 카메라를 설치할경우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카메라복스의 모습인데요.. 저복스가 거의 2가지형태로 분류되는것 같습니다. 하나는 작은크기의 복스와 큰크기의복스 출시되는 대부분의 카메라들은 작은사이즈로 출시되는데 복스가 큰경우라면 마감판을 댈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카메라 복스가 작은크기였다면 좀더 깔끔한 마감이 될수도 있겠지요..



카메라의 모습입니다. 음~~ 한마디로 심플합니다. 기존복스안에는 동축케이블이 있었고,이 동축케이블로 집안에서 카메라를 연결했었습니다. 속심을 12V,쉴드를 그라운드로 사용하는데, 이것을 굳이 사용안해도 되는 선이 복스안에 있어서 동축케이블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선을 잘 정리하고 필요한 선들만 추렸습니다. 아나로그식일경우 위사진처럼 세종류의 선만 대부분 필요합니다. 테스터기로 찾을수가 있겠죠.. AC결선은 신경써서 충분히 감아주어 결선해줍니다. 야무지게...AC야 상관없겠지만.. DC경비선의경우 전압강화가 있는지 20V이하로도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전압강하가 있으면 좋지는않겠죠..노후되어 그런것도 이유일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비디오폰이 달려있던 사이즈와 준비해간 마감판의 사이즈가 대략같아 이마감판으로 사용했습니다. 원래 마감판은 위의것만 계속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업여견에 따라 일반마감판을 사용하는경우도 많고 대부분이 그러합니다.



네덜란드가 낳은 천재화가 고흐의 별이빛나는밤에 의 유화이미지를 마감판으로 사용하여 작업을 해봤습니다.(아!! 그런데 시간이 일반 마감판을 사용하는것에 비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너무 조심스러워야하고요..) 그리고 주인공인 3517NT의 와이드한 화면이 고급스러움을 더하는것 같습니다. 위 화면은 밖의 상황을 살펴보는 기능입니다..



삼성SHT-3517NT 아나로그형식 비디오폰,카메라 유극성 4선,경비실 무극성 2선,전원 AC220V사용,카메라2대연동가능,화면크기 7인치,삼성디지털도어락과 무선으로 연동가능(옵션)



이제 비디오폰상에서 귀댁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기존의 전기개폐기가 아니라 무선으로 비디오폰에서 방문자확인후 비디오폰상의 문열림버튼을 이용하여 현관까지 가지않고도 현관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실내에서 현관이 멀거나 거리가 있거나 하는등의 경우 또는 편리하게 사용하시고자 할경우 비디오폰과 디지털도어락을 무선연동시키면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그러기 위해서는 위의 구성품3가지가 필요합니다. 비디오폰과(비디오폰에 문열림단자가 있어야합니다. 요즘출시되는 대부분의 비디오폰은 문열림단자가 있으나 구형비디오폰의 경우에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디지털도어락(현재 비디오폰과 무선연동되는 신뢰성있는 제품군으로는 아이레보사의 게이트맨제품과 삼성제품이 있습니다,타사제품은 아예기능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선연동기셋트가 필요합니다. 이무선연동기를 하나는 비디오폰에 설치하고 하나는 도어락에 설치하여 3개제품이 연동하여 무선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제 방문자 확인후 현관에 나가지않고도 비디오폰상에서 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우리집현관 퍼펙트안전지킴이 6종세트를 소개합니다. 어수선한시대 자기의안전은 본인이 최대한 대비를 해야하는 때입니다. 하여 지금 소개해드리는 퍼펙트현관 안전지킴이를 유심히 보시고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각각의 제품들을 소개해보기로 하겠습니다.


1)첫번째는 노빠루라는 제품으로 발명특허까지 있는제품입니다. 사실 이전에 이와비슷한 제품들이 이미 출시되어있습니다. 일명 방화문지킴이라는 제품인데,솔직히 말씀드려서 방화문을 지켜내지 못합니다. 그 형태가 빠루의 지렛대를 이용하여 현관문틈을 재낄때 방지를 하지 못하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하여 이렇게 출시된 노빠루는 위이미지의1번에서 보는것처럼일자드라이버(빠루등)가 문틈으로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여 재끼고자할때 우측그림처럼 비틍어져서 맞물리게 되어있습니다. 한마디로 빠루등으로 더욱 힘주어 재낄수록 노빠루는 더욱 힘있게 맞물리게 되어있는 구조라는것입니다. 노빠루는 절대로 침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미 그 우수한 기능이 입증되었습니다.


2)두번째는 현관경첩이탈방지용 락힌지입니다. 보통 현관밖의 문을 살펴보면 손잡이 반대쪽으로 위아래 경첩이 달려있습니다. 손잡이쪽에 도어락등 잠금장치가 되어있어도 우측의 경첩을 통해 침입자가 침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침입방법에 대해서 여기서 논하기는 어렵고 하여 이런 경첩이탈을 이용해 침입하는것을 원천봉쇄하는것이 락힌지라는 제품입니다. 이락힌지는 암수로 끼워맞춰있어서 현관밖에서 경첩을 이탈시켜 문을 들어올리려는 시도 자체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3)세번째는 결코 열리지않는 안전걸이 락에이스입니다. 기존의 안전걸이는 솔직히 안전걸이가 아닙니다. 밖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열리게 되어있는 구조로 취약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락에이스 안전걸이는 결코네버절대로 걸어놓은 상태에서 밖에서 열수가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신개념의 신형 안전걸이 락에이스 진정한 안전걸이가 바로 락에이스입니다.


4)네번째는 요즘 디지털도어락 주키형태하나만 달려있는게 불안하다 생각하시는 고객분들께 추천해드리는 특수보조키입니다. 제품명은 아다먼트로 이제품은 열쇠실린더가 스텐레스로 되어있습니다. 일전에 몇년전 제가 모르고 이걸 부수려고 한적이 있었는데, 정말 개고생했습니다. 드릴이 먹지를 않고 스텐레스재질로 되어있어서 드릴로 뚫을려고 하면 드릴자체가 열처리가 되어버려 더이상 드릴으로써 효력을 가질수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초강력스트롱특수키라고 당당히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말씀이지만 절대로 해정되지 않습니다. 열쇠전문가도 열수가 없습니다. 복사??? 복사도 할수없습니다. 제조사에게 시리얼넘버를 알려주어 키를 받아야가능합니다. 아다만트특수키 강추합니다.


5)다섯번째로는 방화문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도어클로져입니다. 소방법상 방화문에 설치하여야하고 대다수의 아파트에는 도어클로져가 설치되어있습니다. 바람불어 문이 쾅쾅 닫히거나 문이 잘안닫혀 바람불면 문이 덜컹거릴때 사용하면 아주좋고 유압으로 문을 열고 닫아주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6)여섯번째는 신개념 도어스톱퍼 일명 신형말굽입니다. 기존의 구형말굽은 오래쓰면 허리부분이 휘어지거나 부러지기도 하고 밑판 고무가 다 닳아 더이상 스토퍼의 역활을 하지못하는경우가 많고 더중요한 것은 사용을 안할때 즉 위로 올릴때 발로 걸어올리는게 영~~ 불편했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신개념 페달스토퍼는 아주 편리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내리고자할때는 기존말굽과 같이 발로 밟아 내리고 역시 올릴때도 페달을 밟으면 말굽이 위로 올라와 고정됩니다. 또한 밑부분 고무도 일정기간 사용하여 닳았을경우 조절하여  계속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써보시면 알겠지만 아주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