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안정기

구월동안정기교체,만수동안정기교체,작전동안정기교체,계산동안정기교체,석남동안정기교체,가좌동안정기교체,주안동안전기교체,효성동안정교체

완두콩조아 2014. 5. 13. 12:13


오피스텔에 안정기가 고장났다고하여 도착하였습니다. 거실의 55와트 2등용 안정기2개가 쌍으로 나가버렸습니다. 안정기 또한 소모품이기때문에 고장이 나면 교체를 해야하는 제품입니다.   



등을 오랜세월동안사용하게되면 램프의 열로인해 주변의 부품들이 열화작용에 의해 노후화가 진행됩니다. 대표적인것이 접속자와 등소켓인데,이것들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외형은 멀쩡하더라도 조금 세게 만져보면 과자처럼 부숴지기도 합니다. 하여 이런 제품을 새로 교체를 하지않고 귀찮다하여 천정에 메달린채로 단순히 안정기만 교체하게되면 향후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해야하나 부득이한경우 최대한 안전하게 조치를 한후 작업을 해야되겠습니다. 다른작업에 비해 전기작업은 사사롭다하여 방심하여 작업에 임하면 위험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사다리위에 올라간상태에서는 더욱 위험하게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사진에 보는것처럼 접속자와 등소켓을 새것으로로 교체했습니다. 이따금씩보면 상태가 양호한것도 있을수 있지만 저는 그냥 과감하게 버려버립니다. 여운을 남기는작업을 하게되면 찜찜하기 때문이죠.. 사실 도어락,인터폰에 비해 돈이 안되는 작업이기는 하지만 그들작업보다는 2배이상 신경을 쓰는 작업이라고 말씀드릴수가 있겠습니다. 



교체한것을 천정에 새로장착을 했구요.. 그래도 이번등기구는 무게가 가벼워 수월했습니다. 등기구가 철판으로 되어있고,55와트 5등용인경우는 진짜 팔떨어질정도로 작업이 빡세죠..



이제 거실이 환하게 불이 들어왔습니다. 별문제가 없다면 한참을 사용할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