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부개주공6단지아파트에서 APV-480L 인터폰을 경비실호환되는 신형비디오폰으로교체,김포시 풍무동 당곡마을 월드아파트 인터폰

완두콩조아 2015. 1. 7. 15:02


이곳은 부평구 부개동에소재한 부개주공6단지아파트입니다. 이곳에서 구형코맥스 480인터폰을 신형 코맥스제품으로 교체후 디지털도어락 삼성P710도 함께 설치하였습니다.



참고로 이곳은 김포시 풍무동 당곡마을에 소재한 월드아파트입니다. 장기동,불로동 월드아파트는 해당이 안되고 풍무동 당곡마을에 있는 월드아파트만 해당이되는데요, 역시 이곳도 구형 코맥스 480인터폰시스템방식이라서 부개주공6단지에 설치한 350UB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부개주공6단지아파트와 김포 풍무동 월드아파트의 차이점 기존에 달려있는 제품모델이 악간 차이가 있습니다. 부개주공6단지는 APV-480L이라는 거치형제품이 달려있는반면 풍무동 월드아파트에는 APV-480FT라는 매립형제품이 설치되어있습니다. 하여 풍무동 월드아파트에서는 기존제품을 떼어낸곳을 막는 마감판작업이 추가됩니다.



위의 사진은 부개주공6단지의 경비실사진입니다. 이곳과 마찬가지로 풍무동 월드아파트에도 위사진의 초소기 CDS-480L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사진 하단의 공동현관로비폰인 DRC-480L은 부개주공아파트에는 없고 풍무동 월드아파트에만 있습니다. 하지만 부개주공6단지에 설치한 350UB로 공동현관 로비폰도 지원하기때문에 두곳의 아파트에는 완벽하게 경비실과 1층공동현관이 호환이 가능합니다.



기존제품을 아예 떼어버린채 선만 빼놓은 상태였습니다. 이왕작업하는거 기존선을 재사용하지않고 깨끗하게 재결선합니다. 물론 엔드캡으로 찝고,절연테이프로 혹 엔드캡이 세월이 흘러 빠질우려를 대비하여 감아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곳 부개주공6단지아파트에 완벽하게 기존제품과 호환되는 CAV-350UB입니다. 이곳말고도 부개주공1,2단지도 호환이 되는데 1단지는 경비실기기가 고장난동이 많아 좀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2,6단지는 정상작동가능합니다. 또한 김포시풍무동 월드아파트에도 위의 제품이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며,1층 공동현관 로비폰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3.5인치의 깜찍한 콤팩트 미니사이즈의 비디오폰입니다. 또한 기본으로 디지털도어락무선연동 단자가 있으므로 연동도 가능합니다. 480시스템과 지금까지 변칙적으로 호환되어 사용해왔던 CAV-43QG(480)보다 호환성이 좋고 채널수또한 한개채널이 더 많아 좋습니다.



비디오폰 설치를 완료하고 기존도어락을 다떼어내고 삼성 푸시풀 7시리즈 도어락을 설치했습니다. 푸시풀도어락중 가장 보급형적인 제품이 7시리즈입니다. 단순히 밀고,당기는 조작만으로 문을 열고 닫는 구조의 모티스로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면부인데요, 기존보조키 구멍을 너무 높이 뚫어놓은지라 710보강판으로는 다 가려지지가 않아 910제품 보강판으로 가려서 설치를 하였습니다그래도 가려질수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P710의 안쪽의 모습입니다. 안쪽에서 사진상의 손잡이를 밀고 나오는식의 구조입니다



각종 디지털도어락을 같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푸시풀도어락은 물론 기존 고전방식모티스인 레버식도 취급합니다. 푸시풀을 선호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일반 모티스타입도 전혀 기능상의 손색이 없는 우수한제품입니다. 일반 모티스방식의 도어락은 게이트맨이 좋습니다.



현관문의 액세서리제품으로 이제는 단순한 액세서리의 차원을 넘어 또하나의 보조키 잠금장치 역활을하는 안전걸이입니다. 기계구조적으로 한번 걸리면 절때 해제가되지 않는 구조로 문을 닫고 안전걸이를 걸어놓으면 보조키 그이상의 기능을 수행하는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