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인천시 남동구 간석동 우성아파트에서 구형코맥스인터폰을 경동 신형칼라 비디오폰으로 교체완료,간석동 우성1차아파트 호환인터폰,간석동인터폰

완두콩조아 2015. 4. 16. 15:45



이곳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 간석북부역쪽에 소재한 우성1차아파트입니다. 이곳에서 기존 구형인터폰을 떼어내고 1층 로비폰과도 호환되는 경동 칼라비디오폰으로교체를 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해상도가 잘못조정되어 4:3으로 억지로 조정하다보니 왜곡현상이 나타나네요, 제가 잘못해상도를 조정한것 같네요, 이전사진들은 안그런데... 



위사진은 간석동우성1차아파트 1층 공동현관의 로비폰입니다. 위로비폰은 기축용로비폰으로 영상지원이 되질않습니다.다시말해 세대에서 이곳 1층의 영상은 보이질 않는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이것은 세대기기가 문제가 아니라 이곳 1층의 로비폰이 은성전용이기 때문입니다. 왜 영상이 안보이냐라구 물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자리를 빌어 말씀드립니다.



방문했을대 달려있던 구형세대기기입니다. 좌측이 세대현관전용 인터폰이고 우측이 1층 문열림용 인터폰입니다. 이제 이둘을 다 떼어버리고 경동제품으로 통합을 하려고합니다. 참고로 이곳은 처음에는 인터폰만 있던곳이었기때문에 세대인터폰 높이와 현관 초인종높이가 낮은편입니다. 처음부터 비디오폰을 염두에 두질않고 아파트를 지었기때문입니다. 하여 기존복스자리에 설치를 하지만 만약 높이가 낮아 올릴경우 노출등이나 벽에 홈을 파는 작업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보기에는 깔끔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설치된 제품이 경동 신형 4.3인치 칼라비디오폰입니다. 원래 제품은 정사각형타입이나 카메라해상도 조정으로 세로길이로 왜곡이 되어버렸습니다. 직접보시면 깜찍하고 보기 좋습니다. 수화기가 없는 핸즈프리방식이고 나름 기능도 아기자기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1층 로비폰을 통해 방문자와 음성통화가 가능하고,지동문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또한 세대현관카메라를 통해 방문자의 화상식별은 물론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경비실과 쌍방 통화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해를 돕기위해 호환되는 추가모델 2가지를 알려드리자면 위사진 좌측상단이 코콤의 수화기방식의 모델도 호환됩니다. 키패드가 큼지막해 어르신들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또한모델은 위사진우측하단의 경동제품으로 7인치제품입니다. 설치하기는 좀 까다롭죠... 여기서 잠깐 호환되는 모든제품의 공통점은 모두 다이얼키패드가 있다라는것입니다. 하여 이곳 간석동우성1차아파트에는 자체의 인터폰시스템과 호환되려면 다이얼키패드가있는 제품만이 호환이 가능합니다. 다른제품을 설치할경우 1층자동문,경비실통화가 되질않습니다. 통화음질을 중요시하신다면 코콤의 수화기방식을 추천드리고,핸즈프리방식을 원하신다면 이번에 설치한 경동 4.3인치 추천드립니다. 



세대현관카메라도 세트로 같이 교체가 되었습니다. 기존 음성전용기기에서 칼라화상이 지원되는 카메라로 교체되었습니다



참고로 인터폰외에 디지털도어락도 같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랜기술력으로 지금까지 품질이 인정되고있는 게이트맨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폰과 도어락간 무선연동을 통해 비디오폰에서 세대현관 도어락을 열어줄수도 있습니다. 이기능을 지원하려면 도어락이 무선연동을 지원해야합니다. 가장 넓게 무선연동을 지원하는 제품이 게이트맨제품입니다. 아주오래된 기종 아니면 보조키타입도 무선연동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옵션기능으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