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폰·비디오폰

원미구 중동 포도마을 영남아파트 구형인터폰을 코콤 비디오폰으로 교체,포도마을 삼보아파트인터폰 ,중동포도마을 뉴서울아파트 호환 인터폰설치

완두콩조아 2015. 4. 20. 10:13


위사진은 부천시 원미구 중동 포도마을아파트입구의 아파트표지바위인데요, 바위가 보라색을 띄고 있습니다. 포도가 원래 보라색이잖아요, 전정말 스마트폰으로 찍은 그대로를 올린건데,바위색깔이 보라색을 띄고 있습니다.찍을당시에는 그냥 회색바위였는데요, 이곳 포도마을은 3개단지로 구성되어있는데,삼보,영남이 같은 단지안에 있고,뉴서을 아파트는 분리되어있습니다. 후반부에 뉴서을 아파트에 호환가능한 비디오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측하기로는 처음입주시에는 코콤의 홈오토나 단순인터폰이 달려있었고, 그후 몇번교체과정을 거친세대들도 있을줄압니다. 이곳은 처음 방문시 떼어져있었고요, 코콤의 흑백화면의 310비디오폰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모델 코콤의 310이제품은 정말 베스트셀러 모델이었는데, 이제는 많이 설치되지는 않습니다. 흑백모델이거든요, 그리고 추세가 수화기달린제품은 꺼리는 경향도 있기때문이지요, 예전에 화면은 정통 브라운관방식이었는데, 원가절감차원에서 이제는 유리브라운관은 사용하지않는듯합니다. 당시에는 그래서 유리브라운관은 쓰는 제품들이 고가였죠..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세대현관방문자의 흑백화상식별과 음성통화가 가능하고,경비실과 상호통화도 가능합니다. 위제품은 중동포도마을 영남,삼보아파트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흑백이지만 무선연동 접점을 제공하여 도어락간 무선연동도 가능합니다. 



현관카메라도 교체가 되었습니다. 흑백제품이다보니 칼라제품처럼 주위조도에 따른 LED를 발산하지는 않습니다만 빨간 IR을 내장하여 어두워도 식별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중동포도마을 영남아파트트 옆에 있는 포도마을뉴서울아파트입니다. 이곳은 옆두개단지와는 분리되어있습니다 



포도마을 뉴서율아파트 1층 공동현관의 모습입니다. 자동문이 설치되어있고, 로비폰이 있습니다. 기축용로비폰으로 처음에는 없었다가 향후 설치된 로비폰입니다. 하여 이곳 중동포도마을뉴서울 아파트와 호환되는 비디오폰은 몇가지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에서 나오는 일반형 모델인 3625나 3527과 같은 제품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다이얼기능이 없기때문이죠, 한마디로 이곳은 비디오폰에 다이얼키패드내장이 되어있는 비디오폰들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래야 세대에서 이곳 1층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위3가지 모델이 이곳 중동포도마을뉴서울아파트에 호환가능한 비디오폰들입니다. 첫번째는 경동제품으로 화면크기는 7인치 핸즈프리방식이고요,2번째가 코콤의 수화기방식의 4인치제품입니다(사실 가장 안정적인 제품입니다) 세번째는 경동의 4.3인치형 핸즈프리방식의 비디오폰입니다. 대략 이 3가지정도가 중동포도마을 뉴서울아파트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제품 호환되질 않습니다. 



참고로 인터폰외에 도어락도 같이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폰과 도어락간 무선연동을 구성하면 세대비디오폰에서 세대현관 도어락을 무선으로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기본기능이 아니고 옵션기응으로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