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세대 기존의 비디오폰이 고장나 무선차임벨을 사용하다가 불편하여 인터폰으로 교체한건입니다. 보통 인터폰은 유극성 2선식방식으로 기존의 복스안에 2선이상의 인터폰선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만약 이선이 없다면 새로 입선을 해야하며,이럴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코콤에서 나온 다세대/주택용 인터폰으로 화상기능은 없고 음성기능만 지원하는 기본형인터폰입니다. 기존자리와 사이즈가 맞지않아 콘크리트드릴로 뚫고 칼브럭을 박아 고정합니다.
인테리어를 새로하면서 기존의 인터폰복스안에 선을 짧게 잘라내어 도저히 그복스안에서 선을 이용하기는 불가능하여 옆스위치복스안에서 선을 빼서 인터폰의 모기/자기 통신선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기존의 인터폰복스안에 전원선이 없어서 하는수없이 인터폰의 전원으로 노출로 전선을 사용하여 콘센트에 직접꽂아사용합니다. 사용하는 전선으로 작업을 용이하게 할수있는 가는전선인 VCTFK를 사용할수도 있었지만 이미 이전선은 비규격으로 불법사용이 되므로 이전선을 사용하지는 않고 다소 굵기는 하지만 VCTF전선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VCTFK 이른바 장원전선 이 전선은 폐기처분되어야할 전선이지만 아직도 불법으로 생산을 하고 있으며,이러한 전선은 되도록이면 사용안하는게 좋습니다.
노출로 하였기에 전선을 가리기 위해서 벽색상하고 비슷한 몰딩으로 마감처리합니다.
이제 비디오폰상에서 귀댁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기존의 전기개폐기가 아니라 무선으로 비디오폰에서 방문자확인후 비디오폰상의 문열림버튼을 이용하여 현관까지 가지않고도 현관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 실내에서 현관이 멀거나 거리가 있거나 하는등의 경우 또는 편리하게 사용하시고자 할경우 비디오폰과 디지털도어락을 무선연동시키면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그러기 위해서는 위의 구성품3가지가 필요합니다. 비디오폰과(비디오폰에 문열림단자가 있어야합니다. 요즘출시되는 대부분의 비디오폰은 문열림단자가 있으나 구형비디오폰의 경우에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디지털도어락(현재 비디오폰과 무선연동되는 신뢰성있는 제품군으로는 아이레보사의 게이트맨제품과 삼성제품이 있습니다,타사제품은 아예기능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선연동기셋트가 필요합니다. 이무선연동기를 하나는 비디오폰에 설치하고 하나는 도어락에 설치하여 3개제품이 연동하여 무선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제 방문자 확인후 현관에 나가지않고도 비디오폰상에서 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