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소래에 위치한 소래풍림아이원아파트입니다. 해당 아파트는 경비실 주장치가 코콤사제품을 채택하였습니다. 하여 경비실기기와 연동이 가능하게 하실려면 코콤사 제품중에서 2가지가 호환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제품은 KIV-121제품으로 흑백 핸즈프리비디오폰입니다. 화면크기는 대략4인치정도 되구요, 두번재 제품은 KCV-B374로 화면크기7인치제품입니다. 위 2가지제품만 호환가능하며,타사제품으로 설치시 경비실기기와는 통신할수가 없습니다. 위 아파트이외에 부평구 산곡동 한신휴아파트도 코콤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을 설치하여야 하며,역시 산곡동 한화아파트도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제품을 설치하셔야합니다. 또한 논현동 논현주공1단지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제품을 설치하셔야하며,계양구 용종동 초정마을 두산쌍용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제품을 설치하셔야합니다. 또한 효성동 두산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제품을 설치하셔야하며,작전동 동남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을 설치하셔야합니다. 또한 병방동 학마을 영남탑스빌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을 설치하셔야하며,서구 당하동 영남탑스빌아파트또한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을 설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중동 한라마을 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KCV-B374인터폰을 설치하셔야하며,일신동 주공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을 KCV-B374인터폰만 설치하여야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구 송현동 솔빛마을 주공1단지아파트도 코콤사의 KIV-121인터폰을,KCV-B374인터폰만을 설치하여야 호환이 가능합니다. 위에 열거한 아파트에 KIV-121,KCV-B374제품 당일설치가능합니다
현재 이아파트는 공동현관 로비폰은 없으며 향후 로비폰설치시 KCV-B374제품으로 연동시킬수는 있습니다.
이경비실 기기가 AM-10KP모델제품으로 위에서 열거한 아파트의 경비실에는 위제품이 있습니다. 그러기에 위에 열거한 이제부터생산되는 KIV-121,KCV-B374제품하고만 호환이 됩니다. 또한세대에서 비디오폰설치후 이기기에서세대셋팅을 해주어야만쌍방향 통신이 가능해집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홈오토 카메라입니다. 이제는 저모델은 단종되었고 호한가능한 121,374제품을 설치하면됩니다. 121은 흑백이고,374제품은 칼라입니다. 또한 비디오폰설치후 현관 도어락과 연동시키면 비디오폰상에서 현관의 디지털도어락을 열어줄수가 있습니다.(이것은 옵션이며, 추가비용발생합니다)
지금까지 잘 버텨주었던 홈오토비디오폰입니다. 기능이 여러가지 있지만 지금설치하는 모델에는 불필요한기능은 빠지고 필요한기능만 있습니다
기존 홈오토제품은 DC전원을 사용하였습니다. 예전제품들은 대부분 그러했습니다. 이제 출시되는 대다수의 제품들은 AC전원용이기때문에 아답타는 필요없습니다. 물론 기기안에서 DC로는 변환을 해주겠죠..
여러가닥선중에서 신제품에 필요한 선들만 구분해냅니다. AC전원선과 카메라4C선등 그리고 결선후 경비실로 호출을 해보아서 통신이 된다면 경비실기기에서 해당세대의 기기를 셋팅해주므로 설치는 대략 마무리가 됩니다. 이제품이 아나로그방식과 틀린점은 위의 사진에서도 보는것처럼 BUS방식이기때문에 현세대와 윗층세대와 선이 쪼인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현세대에서 결선에 문제가 있거나 누락시켜버리면 윗층세대는 주장치와 통신이 불가능해질수도 있기때문에 확실한 연결,제대로된 연결이 필요합니다. 이런방식이 최초시공시 시공비를 절감할수 있고,시공이 편리하기에 이런 버스방식을 채택한것이고,이제는 대부분이 BUS방식으로 시공을 합니다.
준비해간 마감판에 모니터 브라켓을 장착한후 다보로 채웁니다.
374카메라는 약간 고급형 에속합니다. 카메라 각도를 조정할수도 있지요.. 기존복스크기가 크기에 카메라도 마감판을 덧대어 부착합니다.
카메라설치가 완료되었구여..야간에 카메라 불빛 밝기가 상당합니다.(유극성 4선방식결선)
모니터도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코콤 디지털방식(AM10-KP와연동되는) 비디오폰 KCV-B374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