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이번에 저는 부천 중동에 있는 중흥마을 신동아영남아파트를 다녀왔는데요,그곳에서 작업하시는분들이 집수리를 거의 마무리단계 까지 진행하시고 계셨는데요, 이곳은 약간 생소한 제조사의 인터폰시스템이 달려있는데요, 현재 일부세대들은 링스사라는 LGX-20이라는 음성용인터폰을 사용하고 계실것입니다. 바로 이것을 동사의 링스텔레콤세이프티홈 화상지원 비디오폰인 LGX-70AV라는 제품으로의 대체작업이었습니다. 성능은 그럭저럭 무난하지만 가격이 고가라서 안타깝습니다. 저두 이부분이 슬프네요..
1층공동현관 신동아영남아파트입니다. 처음엔 이런것이 없었고요, 나중에 생긴장치입니다. 당시 링스텔레콤으로 설치를 한 경우이구요, 국내 대부분의 버스방식의 인터폰시스템은 타사와 호환성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가 호환되지 않는것처럼 버스방식은 그렇습니다. 하여 타사제품으로는 이곳을 제어할수없기에 나름 고가이지만 링스텔레콤을 설치할수밖에는 없어요, 아마도 홈네트워크제품이아닌 비디오폰제품군중에서는 고가의 제품에 속할겁니다. 얼마냐구요? 20만원? 좀 더쓰십시요! 그럼 30만원! 조금 더쓰십시요! 그럼 40만원!!! 흑흑!! 조금만더!! 힘내주세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기존제품은 다떼어져있는상태로 도배를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저는 내시경을 구멍안으로 집어넣어 필요한선들을 끄집어 내었습니다. 전원선이 짧길래 무리하게 결선하지않고 충분히 연장하여 작업진행하였습니다. 적당한타협은 다음작업자에게 스트레스 만땅선물!!
자! 원래는 위사진처럼 되어있을것인데요,좌측의 처음부터 달려있던 집앞현관용과 우측의 기축장치를 하면서 설치된 1층전용 인터폰인 링스텔레콤 LGX-20입니다. 이놈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위둘을 하나로 합쳐 링스테레콤 LGX-70AV라는 제품으로 통일하는것이죠! 참고로 링스텔레콤과 세이프티홈은 같은것이라고 보셔도 무난합니다. 이제는 전면에 LINX라는 로고는 찍히지않고 디자인되어 나옵니다. 기존제품과 로고외에는 틀린점이 없습니다. 이제품은 짝통도 있을수가 없어요(뭐 타사제품도그렇지만요),제조사는 링스텔레콤이라는 회사뿐입니다. 또한 제품이 대략 3가지정도의 타입이 있는데,LCX-70AV,LAX-70AV,LGX-70AV 이렇게입니다. 중요한것은 정확한 제품으로 설치를 하여야만 작동이 됩니다. 기존 현장에서 사용한 구형 링스인터폰과 호환되는 3개중의 한개를 정확히 선택하여 설치해야 정상작동됩니다. 설치후 또한 관제실의 PC화면에서 옵션조정을 해야 비로서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게 설치된 제품이 위사진의 링스텔레콤 세이프티홈 LGX-70AV입니다. 사진의 좌측 적색램프항시점등은 정상입니다. 화면크기는 7인치로 보시는바와 같이 칼라핸즈프리비디오폰입니다. 아파트내 내선통화도 가능!
설치한 이제품으로 이곳 부천 중동 중흥마을 신동아영남아파트에서 링스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품의 특징인 1층영상보기인데요,해당로비폰의 렌즈상태가 양호하면 더욱 선명할수도 있습니다. 2선기축방식으로 1층로비폰의 영상까지 볼수있는게 좀 독특한 기술인것 같네요
색상은 화이트로만 출시되고 디자인도 무난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인 경비실통화 세대현관통화 1층현관통화및 문열림용도등으로만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기존 인터폰박스를 마감하지않는다면 마감판을 사용할수도 있겠죠!!
현관초인종도 기존 제품을 미리 떼어버리셔서 참고하시라고,이전 작업분의 구형사진을 올립니다
현관카메라도 링스텔레콤 제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카메라디자인은 어떤가요?? 뭐 어쩔수가 없습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이므로...
히든챔피언이라는 말이 있죠! 대기업이 아닌 알려지지않은 강소기업을 의미하는데요, 여러업종의 강소기업 중에서 가장많은 히든챔피언을 보유한 나라가 아마도 독일과 일본등일것인데요, 물론 한국에도 히든챔피언이 있습니다. 그러나 언급한 나라들보다는 현저하게 적은게 현실입니다. 그중 절삭공구를 생산하는 히든챔피언이 있는데,세계5대 절삭공구제조사중 하나인 와이지원공구이죠! 대구텍이라는 회사도 있었지만 이스라엘 이스카라는 업체에 인수되었고,그회사를 워런버핏이 인수하면서 대구텍은 워런버핏의 손에 들어갔죠,아마도 와이지원도 인수를 하려고 했었는데,그렇게 까지는 되지 않았습니다. 일본의 화낙이라는 로봇제조사가 있는데, 아마 못들어본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이회사의 시가총액이 현대자동차와 비슷합니다. 이런회사들이 일본과 독일에는 많은것 같더군요,히든챔피언 하나가 한나라의 대기업과 비슷한 수준이면,정말 튼튼한 경제구조가 아닐까요? 한국도 중소기업이 커서 국가경쟁력이 향상되어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국민들의 삶의 질도 향상되겠지요,이런 강소기업이 많아지는 한국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