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코콤의 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이고요, 이제품말고 이전세대 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이라면 보통 4선버스방식의 비디오폰이 있는데요, 아마도 그제품은 주공아파트에 220V전원없이 들어간 곳도 있고 97년정도 입주된 아파트의 경우에는 220V전원사용방식의 KVM-930모델이 들어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약간 진보된 KVM-931도 있기도 하지만요,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비디오폰은 사실 제가 개인적으로 명명하면 2세대 혹은 3세대 코콤 디지털방식의 비디오폰쯤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뭐 이게 정확한 것은 아니고요 세대(Gen)를 구분할 목적으로 분류를해보았습니다 이방식은 아마도 2천년초나 그후에 지어진 아파트에 대부분 적용이 되었고요 이방식의 경우 거의 대부분 1층에 로비폰이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 로비폰이 없는 주공아파트도 있더군요, 어쨓든 1층에 로비폰은 아주 종류가 다양합니다. R2,R3뭐 등등 이제는 신형 이쁘장한 로비폰도 출시하고 있더군요, 하여간 이러한 로비폰과 경비실마스터 세대기기 이렇게 3가지를 호환되게 하기위한 설치작업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방식에 비해 손이 많이가고 발품을 많이 팔아야하는 그런 기종입니다. 때로는 설치작업이 안드로메다 일수도 있고 세월아~~ 세월아 할수도 있는 그러한 설치기종입니다 그중에서 가장많이 구형으로 설치되어있는 코콤 KVM-932 인터폰인데요 오랜세월로 인해 그제품이 고장나고 누리끼리한 상태로 인해 마음에 안들고 인테리어를 병행할때 마음에 안드셨다면 신형코콤 KCv-C434비디오폰으로 추천드립니다
이제품이 구형코콤 KVM-932라는 제품으로 전국적으로 아주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현역에서 대부분 사용되고도 있는 비디오폰이고요 흑백에 수화기가 달린 홈오토가 아닌 비디오폰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참고로 이런 포스팅을 보시고 중고문의를 하시는데 중고는 없지요! 그거 가져와서 처분하는것도 일입니다. 만약 수거를 해와도 가게로 가져와서 바로 버립니다. 중고는 없어요!!
이제품을 설치시 8선방식 10선방식등이 있는데 주의해야합니다. 10선방식중 일부선이 DC공통전원선이 있기도 한데 이선을 통신선으로 잘못연결할경우 선로가 타버리는 최악의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면 수리비만 수십만원청구될수도 있어요 선들이 너무많고 복작해 그러한 실수를 할수도 있는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최종장착한 모습이고요 기존제품이 매립형의 작은박스라서 기성품 큰마감판대신 개인적으로 준비해가지고 다니는 마감판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업이 간단해 보이나요?? 아주 신경이 많이 쓰여지며 최대한 정확도가 요구되는 고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본포스팅을 보신다면 자신의 세대에 달린 인터폰이 예를들면 KIP-203 R2 라든지 KVM-932 혹은 KVM-932T 또는 KVM-933 이거나 홈오토 KHV-444 혹은 KHV-446등이라면 이외에도 더 많기는 하지만... 위의 KCV-C434가 호환이 가능합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KCV-C434인데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화질이 또렷한게 특징이고요 아이콘식 버튼들이 있어 노인분들도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현재 중앙집중방식의 코콤인터폰에서 그나마 낮은 가격대의 제품이 이제품입니다
설치후 마음같아선 10년정도만 문제없이 사용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진심입니다. 문제생겨 왔다리갔다리 하다보면 서로에게 득이없죠! 하지만 이런경우 대부분 기계문제가 아닌 선로나 1층 로비폰의 문제일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고객분들은 그러한 부분까지는 알수가 없으니... 설치후 내구성에 대해 계속 지켜보고 있습니다. 도어락설치 출장을 나가보면 당시(13-4년전) 허접한 메이커의 도어락이 아직까지도 달려있는것을 본경우와 당시 고급메이저급의 도어락이 3년도 안되 고장이 난경우를 목격한것을 봤을때 수명에 대해선 정답을 내려줄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대부분 고장이 나도 실내 본체 쪽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현관카메라들은 거의 대부분 큰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것도 신형으로 교체되었고요 이제품설치시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제 누가 현관에 달려있는 카메라를 떼어가겠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대부분아파트에는 CCTV가 있고 절도행위인데, 이제품 카메라고정 볼트가 좀더 쉽게 체결되는 부위에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같이 설치의뢰를 하셨는데요, 도어락입니다. 열쇠식 보조키는 너무 높이 달려있어 떼어내지않기로 하였고요 키홀마개가 있지만 보강판과 중간에 걸려서 그냥 보강판없이 설치하기로...지금까지 사용한 제품은 싸이트론제품입니다. 지금은 아이레보회사 제품이고요 아이레보도 아사바블로이이지만요, 대부분 싸이트론이 달려있는 경우 그것도 주키방식인 경우 모티스타공을 해야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현장은 다행히도 자리를 만들어놓고 막아놓았더군요
삼성 SHP-DP720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사실 처음볼때는 전면 상단 둥근 스타일이 어색해서 DP710보다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계속 보니 이제는 마음에 들더군요, 이전의 평평한 손잡이에서 볼록튀어나온 부분도 마음에 드는 포인트이고요
이제품의 장점은 주키형도어락에서 오래사용해도 나중에 고장이 나더라도 핸들이 처지는 증상은 절대로 일어나지않는다라는 것입니다 구조상 핸들이 처질수가 없지요
대칭처럼 보이지만 전체기장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제품은 푸시풀도어락을 주도해온 제품입니다 이제는 중소사에서도 푸시풀을 생산하고 있습니다만 좀더 시간이 지나면 훌륭한 중소사 푸시풀도어락도 나오지 않을까요?
예전에 일끝내고 돌아오는길에 고속도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위험을 무릅쓰고) 현대자동차의 포니입니다. 픽업트럭이라고해야하나? 픽업승용차라고 해야하나? 아뭏든 정말 오래간만에 보는 옛날 자동차네요, 포니 이후로 현대자동차의 생산차중에서 제가 본차들은 엑셀도 있고요 솔직히 엑셀은 지금도 간간히 보이긴합니다. 엘란트라(구형)는 더 많이 보이고요 제생각에 아마도 엑셀이전 차량으로 알고 있는데 프레스토라고 있는데 이건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참 스쿠프는 최근에 보았었죠! 그런데 웃기는 상상인데 아주 오래된 중고차는 2~3백 심지어 백만원자리도 있기도 한데요 만약 벤츠C클래스와 비엠베520D 같은 차량이 나중에 중고차가격이 2~3백이 될수도 있을까요?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