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키제작

2005년식TG그랜저차키/학익동 인천 남구에서 자동차키를 이모빌라이저적용 리모컨폴딩키로완성

완두콩조아 2018. 6. 29. 12:18


이제 조금있으면 바캉스시즌인데요, 여행을 떠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일상의회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에서의 탈출이아니고 힘을얻고 일상의지속을 위해 충전하는 촉매제역활이 여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여행은  혹은 파티는 끝이 있어야하고 너무 지속되면 일상으로의 회복이 오히려 부작용으로 나타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집떠나면 개고생이라는 말도 있듯이 요즘 여행은 힐링보다는 스트레스가 더 쌓일수도 있어 조심스러울수도 있겠는데요, 여행이라는것은 어쩌면 준비하는기간과 D-day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거기까지가 오히려 더즐거운게 아닐까 생각해보면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2005년식 TG그랜저차키 학익동 인천 남구에서 자동차키를 이모빌라이저를적용한 리모컨폴딩키로 완성한 내용입니다. 현재는 IG그랜저까지 출시되었고 TG그랜저는 년식이 조금 되기는 했어도 아직도 현역에서 활발히 굴러다니는 모습 어렵지않게 목격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처럼 여러차종이 해당되고 대표적인 차종으로 TG그랜저도 해당이되는데 분리된 리모컨과 이모빌라이저키를 이미지처럼 이모빌라이저가 이식된 원폴딩리모컨으로 통합이 될수 있고요 그러한 과정은 이포스팅을 끝까지 따라와보면 이해되실겁니다



역시 이러한 원리로 쉐보레스파크의 경우 2012년식까지로 해당이 될것같은데 기존에 순정2버튼리모트키를 사용하고 있었던 경우에 한정하여 이미지처럼 원폴딩리모컨으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통합된 폴딩키는 자문을 열고닫고 뿐아니라 시동까지 가능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포스팅들어가서 2005년식TG그랜저차키 학익동 인천 남구에서 기존 자동차키를 이모빌라이저를적용한 리모컨폴딩키로완성한 과정을 설명드리겠는데요 학익동의 모건물 주차장에 주차되어있었습니다. 화이트색상의 TG그랜저로 고급스러움이 보이는군요



이 TG그랜저차키를 사진에 보시는거처럼 원안의 저러한 폴딩키로 완성이 되는데요 4버튼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전용 이전차량 주파수 447의 특수성으로 인해 유니버설폴딩키의 안정적인 447의 차질로인해 3버튼으로도 될수 있다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고요 여기서 3버늩이라면 경보음기능이 빠진거라고 보시면 될듯하네요



2005년식 TG그랜저차키 학익동 인천 남구에서 자동차키를 이모빌라이저적용 리모컨폴딩키로 완성한 과정의 시발점으로 전용공구를 사용하여 총12개핀 4단계의 높이를 구분하여 데이타를 추출해야합니다. 단계를 구분해놓은건 정확히 그단계로 리딩이 되어야하는데 리딩의 오류가 있으면 뭔가 2%부족할수도 있고 뻑뻑할수도 있기에 정확한 추출이관건



정확한 리딩을 믿고 이제 2005년식 TG그랜저리모컨폴딩키를 만들기위해 유니버설폴딩키에 블레이드를 고정하고 전용컷팅머신 데이타를 토대로 가공을 하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작업조건을 불편하고 까다로운데요 그래도 기계가 문제없게 가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아직 버그는없지만 계속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고요



만들어진 TG그랜저 2005년식 유니버설폴딩키를 도어키실린더안에 넣고 돌려보았는데요 뭐 정밀기계 가공을 하였기에 부드럽게 잘돌아겠지만... 정확히 데이타를 추출해내었기에 가능한 결과이겠죠



이제 이 폴딩리모컨에 주파수를 제네레이팅 해주어야하는데요 2005년식 현대자동차기준 아반테HD NF소나타 TG그랜저 투싼등이 전세계적으로 한국에서만 사용했던 447mhz였습니다. 하여 안정적인 447전용의 유니버설폴딩키가 보급이 원할하지가 않기도 한데, 여기서 정확하게 447mhz로 제네레이팅되고 실제로 447주파수로 디텍트되고 진단기로 등록도 문제가 없어야만 2005년식 TG그랜저의 원폴딩키가 완성됩니다 중간에 오류가 생기면 골치아파요



위에서 언급한 동년도의 각차량들이 또한 도난방지적용 이모빌라이저가 탑재되어있었는데요 현대자동차기준 키박스의 외형만으로도 확인이 대충가능하고 계기펀 점등창에 자동차안에 열쇠모양 아이콘이 뜨면 이모빌라이저차량입니다. 이건 차키의 칩과 이그니션과의 통신으로 시동이 걸리기때문에 이모빌라이저칩이 없인 시동을 걸수가 없습니다. 하여 리모컨폴딩키안에 이모빌라이저칩을 이식하였고요,해당차량 전용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전용진단기로 등록해주었습니다



그리고 2차로 리모컨도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2005년식 TG그랜저 차키가 이모빌라이저가 적용된 원폴딩키리모컨으로 완성되었네요



완료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다른모델은 블레이드고정이 핀삽입방식인데 이모델만 나사고정방식이라 그부분이 조금 아쉬운데 447전용 유니버설폴딩키는 선택의폭이 좁습니다. 그냥 주는대로 먹어야합니다



마지막컷! 아래는 폴딩리모컨키를 완성후 전체적인 리모컨 조작영상입니다, 백문이불여일견 더 나아가 딱히 표현할문구가 없는데 백정이불여일동(100장의정지사진보다 하나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