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키제작

액티언카이런 2013년식쌍용코란도스포츠차키/구월동 인천 남동구에서 리모컨자동차키를 폴딩키로 변경

완두콩조아 2018. 7. 2. 21:17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저는 쌍용자동차의 대표 SUT차량인 액티언과 카이런 그리고 이들보다 신형급인 코란도스포츠차량의 일체형폴딩키를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지금은 G4렉스턴까지 출시되었지만 이들은 스마트키시스템이라 사용에 불편함은 없는데요,구형모델의 키방식이 나름 소지나 사용면에서 불편함감이 없지않았습니다. 이번 내용 액티언카이런 2013년식 코란도스포츠차키를 구월동 인천 남동구에서 기존리모컨자동차키를 폴딩키로 변경한 사례입니다. 코란도스포츠차량의 시동키는 3가지타입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일체혈리모트키와 폴딩키 그리고 스마트키입니다. 이번 내용은 첫번째 일체혈리모트키를 접히고 펴지는 폴딩키형식으로 변경한 사례입니다. 이렇게 가능한 차량들이 쌍용자동차기준 액티언과 액티언스포츠 그리고 카이런 렉스턴2와 이번 내용인 코란도스포츠 리모트키타입들입니다. 그외 현대기아 쉐보레 쌍용 폴딩키 스마트키등도 모두 가능합니다. 



바로 이번 포스팅의 대상차량인 코란도스포츠인데요 말씀드렸다시피 이차종중 리모트키타입만 해당이되며,이외에도 위이미지에 열거한 차종들이 모두 해당이 됩니다. 주로 구형차종들인데요 2개혹은 일체형리모트키라 사용이 불편했습니다. 이런틈새를 삐집고 들어온 일종의 애프터마켓시장에서의 범용폴딩키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형차종들의 공통점은 리모컨의 주파수가 한국전용447mhz였고 모두 이모빌라이저를 적용한 차량들입니다. 이방식으로의 제작은 개조가 아닌 하나를 더 만드는 형식으로 단순히쉘교체가 아닌 또하나의 일체형시동키가 만들어집니다



참고로 쉐보레도 비슷한 형식으로 가능한데요 쉐보레중 더넥스트스파크와 차는 좋은데 판매량이 많지않아 길에서 보기힘든 아베오 그리고 크루즈 올란도 말리부등이 해당되며 이러한 차종들의 시동키를 역시 유니버설폴딩키로가능하다는 설명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  액티언카이런 2013년식 쌍용코란도스포츠차키를 구월동 인천 남동구에서 기존리모컨자동차키를 폴딩키로 변경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사진은 쌍용코란도스포츠입니다 똭봐도 체구도 크고 아주 튼튼하게 생겼네요



이제 코란도스포츠2013년식 리모컨일체형폴딩키를 제작하기위해 키블레이드가공을 위한 핀들의 높이를 추출하고 있는데요 요즘나오는 차량에 비해 약간 차이가 있는 8핀 4단계입니다



액티언과 키타입이 같기때문에 전용컷팅머쉰에서 키가공을 하고 있는데요 일단 막키로 가공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키로는 시동은 걸리지않습니다. 쌍용대부분의 차량들은 이모빌라이저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전용진단기를 사용하여 등록해주어야만 운행이 가능하죠



액티언카이런 2013년식쌍용코란도스포츠차키 구월동 인천 남동구에서 리모컨자동차키를 폴딩키로변경하는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데요, 사진의우측 일체형 RK스틱 레키스키가 있는데요 머리부분이 상당히커서 휴대가 사실 불편한편이지요 그안을 해부하면 저렇게 리모컨PCB외 이모빌라이저칩이 들어있습니다. 칩은 온보드칩방식이 아닌 그냥 삽입하는 형태입니다.



주파수를 확인해보니 447Mhz가 나오네요 국내 구형의 이전차량들이 이렇게 447주파수를 사용했습니다. 전세계에서 한국에서만 사용했었고요지금은 대부분 433입니다. 이 주파수가 맞아야 리모컨기능을 할수 있겠습니다



제목처럼 좌측부터 액티언스포츠 카이런 액티언 그리고 코란도스포츠입니다. 이러한 차종의 기존 RK스틱레키스키를 원안의 저런 일체형폴딩키로 가능하다는 말씀이지요! 이것은 쉘교환방식이아닌 온보드PCB리모컨에 역시 이모빌라이저를 장착하여 새롭게 추가되는 시동키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2013년식 쌍용코란도스포츠 일체형폴딩키를 사용하려면 쌍용전용진단기를 사용하여 리모컨과 이모빌라이저를 등록해주어야하는데요 원격으로 쌍용서버에 접속해서 보안코드및 전송박아야하기때문에 노트북을 무선으로 연결해야합니다(스마트폰을이용해서) 수입자동차 스캐너도 어마어마하겠지만 저 쌍용전용진단기 가격도 만만치않네요 쉐보레에 비해 2배정도 고가네요



이용권을 구매하여 쌍용정비포털에 접속후 보안코드를 나의 핸드폰으로전송받아 코란도스포츠의 시동키를 이모빌라입저등록및 리모컨등록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는 현대기아가 참 착한거 같네요 이용면에서는 추가비용이 들지않기때문에요



이모빌라이저등록후 마지막으로 리모컨등록을 해주면 만들어진 일체형리모컨폴딩키를 가지고 시동및 차량도어의 락언락을 할수 있습니다. 아직도 오래된 구형차종들이 존재하지만 이젠 갈수록 차키를 등록하는 과정이 복잡해지는거 같습니다



액티언및 카이런도 이렇게 가능하고 2013년식 코란도스포츠차키를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기존RK스틱 레키스키를 키블레이드가 폴딩이 가능한 일체형리모컨키로 변경해본 사례의 포스팅 모두 마치겠습니다